메디데이터, 넥스트 서울 2023 컨퍼런스 개최
메디데이터, 넥스트 서울 2023 컨퍼런스 개최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3.07.1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데이터가 ‘위기를 성공으로 바꾸는 신약개발 전략 : 선택과 집중’을 주제로 ‘넥스트 서울 2023’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메디데이터가 ‘위기를 성공으로 바꾸는 신약개발 전략 : 선택과 집중’을 주제로 ‘넥스트 서울 2023’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메디데이터는 11일 그랜드 인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넥스트 서울 2023’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컨퍼런스의 주제는 ‘위기를 성공으로 바꾸는 신약개발 전략 : 선택과 집중’이다. 이에 신약개발 R&D와 임상시험 운영 및 데이터관리, 디지털헬스케어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했다.

컨퍼런스는 ▲신뢰성 있는 임상시험 데이터의 중요성 ▲국내 분산형 임상시험 패러다임과 활용방안 ▲최신 임상시험 솔루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글로벌 임상운영 ▲버추얼 트윈 기반의 디지털혁신 등을 주제로 신약 개발 트렌드와 전략, 실제 사례등이 공유됐다.

기조연설을 맡은 메디데이터 페이션트 클라우드 CEO 안쏘니 코스텔로는 “오늘날 임상시험은 생명과학의 발전과 개인 맞춤 의료패러다임에 따라 더 복잡하고 정교해지고 있다”며 “환자를 더 잘 이해하고 최적의 치료제를 제공하기 위해 여전히 신약개발의 더 많은 영역에서의 디지털 혁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메디데이터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최신 솔루션으로 ▲전자건강기록(HER, Health Electronic Record)을 손쉽게 전자임상데이터수집(EDC) 솔루션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 레이브 컴패니언(Rave Companion)을 소개했다. 또 현재 임상시험 트렌드에 맞춰 ▲분산형 임상시험 시대에 필수적인 환자 중심 임상시험 전자설문지(eCOA) ▲원격 데이터 수집 및 모니터링에서 환자의 안전성과 데이터 무결성을 지키는 리스크 기반 모니터링(RBQM) ▲효율적인 기관 관리부터 FDA 규제 컴플라이언스까지 지원하는 메디데이터 AI 등을 다뤘다. R&D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바이오비아(BIOVIA) 세션에서는 ▲차세대 R&D 솔루션을 활용한 연구개발 디지털 전환 방안과 고객 도입 사례가 소개됐다.

이어 JW중외제약 조두연 수적상무는 글로벌 임상시험을 가속화하고 데이터관리르 강화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경험을 보유하고 데이터 무결성을 지원하는 메디데이터와 같은 전략적 파트너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서울대병원 임상약리학과 유경상 교수는 우리나라에 맞는 분상형 임상시험 도입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메디데이터 코리아 유재구 대표는 “메디데이터 넥스트 서울은 생명과학 업계를 선도하는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디지털 기술을 통한 신약개발의 새로운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라며 “메디데이터는 생명과학 IT 기업 최초로 달성한 3만건 이상의 임상시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임상시험 전 과정에서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