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안전보건문화 확산되길 바라”
“올바른 안전보건문화 확산되길 바라”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07.1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부천병원, ‘감성안전 문화확산 캠페인’ 시행
순천향대부천병원
순천향대부천병원은 직원의 안전보건 인식향상과 감성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감성안전 문화확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순천향대부천병원은 11일 직원 안전보건 강조주간을 맞아 ‘감성안전 문화확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직원의 안전보건 인식향상 및 감성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병원 지하 1층 순의홀에 포토부스를 설치하고 직원 안전인식 설문조사 후 셀프 포토부스 촬영이벤트를 진행했다.

설문조사에는 ▲직원 안전보건 소통방법 ▲위험성평가제도의 의식 수준 ▲본인 업무위험요소 파악 여부 ▲자발적 위험요인 발견 및 대책 마련 ▲전 직원 안전보건 참여수준 평가 등이 포함됐다. 포토부스 옆에는 위험성평가 중요성, 안전사고 대응체계, 보호구 착용법 등 안전보건 홍보내용을 전시했다.

순천향대부천병원은 직원 안전강화를 위해 ‘순천향 산업재해 제로(Zero)’를 목표로 ‘위험성 평가 시스템’을 구축했다. 연 1회 시행했던 위험성 평가를 연 2회 실시하는 것으로 변경하고 현장근로자 참여향상 간담회, 관리감독자 위험성 평가교육, 위험발굴 전문성향상 전문화 교육, 위험성평가 중요성 교육 등을 통해 위험성평가 시스템 체계화‧전문화에 힘쓰고 있다.

또 2014년부터 꾸준히 ‘SMILE 캠페인’을 시행하며 직원 건강증진에도 앞장서고 있다. ‘SMILE 캠페인’은 직무 스트레스, 근골격계질환, 감염, 저당‧저염, 금연 등을 주제로 운영하는 직원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순천향대부천병원 신응진 병원장은 “다양한 직원 안전보건 캠페인을 통해 안전보건 인식을 높이고 올바른 안전보건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