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비만치료 노하우 세계로…365mc, 인도네시아 1호점 개원
대한민국 비만치료 노하우 세계로…365mc, 인도네시아 1호점 개원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8.0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mc는 ‘365mc 인도네시아’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마야파다 병원에서 인도네시아 1호점 오픈을 기념하는 개원식을 진행했다.

대한민국 비만치료의 국제적 위상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비만치료로 한길을 걸어온 365mc가 인도네시아에서 성공적인 신호탄을 쏘았기 때문이다. 

365mc는 ‘365mc 인도네시아’를 론칭하고 지난달 20일 자카르타에 위치한 마야파다 병원에서 인도네시아 1호점 오픈을 기념하는 개원식을 열었다고 전했다. 

개원식에는 365mc 김남철 대표이사와 365mc대표원장협의회 김하진 회장, 마야파다 그룹 조나단 타히르 부회장 겸 마야파다병원 CEO, 365mc 인도네시아점 그웬디 아니코 대표원장 등이 대표로 참석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인도네시아 정재계 인사, 유명 연예인, 인플루언서, 취재진 등이 대거 몰리는 등 현장의 관심도 뜨거웠다는 전언이다.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김남철 대표이사는 개원 취지 및 향후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김남철 대표이사는 “마야파다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가 주목하는 K-지방흡입 의료서비스를 인도네시아에서 처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2.7억 인구의 인도네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365mc의 첨단 의료기술을 이전·발전시켜 인도네시아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북미, 유럽, 중동까지 전 세계에 ‘K-지방흡입’ 의료 한류 붐을 일으킬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현지 개원식에 대표로 참석한 365mc 김남철 대표이사(왼쪽에서 세 번째)와 365mc대표원장협의회 김하진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인도네시아 1호점 개원 기념 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전 세계에서 한류 열풍이 가장 강하게 부는 곳이다. 365mc는 인도네시아 재계 서열 5위인 마야파다 그룹과 손을 맞잡았다. 마야파다 그룹은 은행, 에너지, 호텔, 쇼핑몰, 미디어, 부동산 등 인도네시아 주요 산업 영역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이다. 

마야파다 그룹은 365mc 인도네시아 현지 진출을 위해 자국 내 합작투자 법인을 설립했고 인도네시아 성형외과 전문의이자 인도네시아 의사협회 회원인 그웬디 아니코 박사를 법인 대표이사 겸 인도네시아점 대표원장으로 선임했다.

365mc는 개원을 앞두고 그웬디 아니코 대표원장을 포함한 현지 전문 의료진을 국내에 초청해 독자적인 기술력을 전수했다. 특히 365mc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지방추출주사 LAMS(Local Anesthetic Minimal-Invasive Liposuction) 시술법을 전수, 인도네시아 의료진이 현지에서해당 술기를 펼칠 수 있도록 했다. 

마야파다 그룹 조나단 타히르 부회장 겸 마야파다 병원 CEO는 축사를 통해 “글로벌 비만치료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365mc와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자카르타뿐 아니라 쿤닝안, 반둥, 스라바야 지역 등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365mc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365mc는 2019년 글로벌 진출을 선포하고 국제 비만치료시장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한 신기술로 인공지능 지방흡입시스템을 내세운 바 있다. 팬데믹 종식과 함께 앞으로 해외 지점 확장에 더욱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