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식요법으로 우리 몸에 휴식을”
“절식요법으로 우리 몸에 휴식을”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08.0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한방병원, 비움 디톡스 다이어트 프로그램 진행
송미연 교수
경희대한방병원은 비움 디톡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희대한방병원 한방비만센터·한방재활의학과는 오늘(2일) ‘비움(BIUM) 디톡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움 디톡스 다이어트는 경희대한방병원 한방재활의학과의 축적된 임상경험과 많은 임상연구를 통해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개념의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감식기, 절식기, 회복식기, 식이요법기로 구성됐다. 4주간 몸과 마음을 디톡스(해독)해 체중감량 뿐 아니라 신체 본연의 건강한 기능을 되찾도록 도와준다. 바쁜 일상에 맞춰 절식기 과정만 7일 동안 진행할 수도 있다.

프로그램은 ▲체성분 분석 ▲혈액검사 ▲한방생기능 검사 등을 통해 환자의 상황을 정확하게 진단한다. 진단결과를 바탕으로 감비경신음, 개인별 맞춤 한약을 처방한다. 또 지방분해침, 약침, 추나요법, 도인운동요법을 병행해 절식기 과정 동안 평균 6~10%의 체중감량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추나치료는 체형을 바로 잡아주고 올바른 대사를 도와 비만치료 뿐 아니라 현대인의 만성질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경희대한방병원 한방비만센터 송미연 교수(한방재활의학과)는 “절식요법은 우리 몸에 휴식을 주고 올바른 신진대사를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치료법”이라며 “체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쓰는 대사를 활성화시켜 체중감량 뿐 아니라 고혈압, 관절질환 등 비만으로 인한 만성질환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국제 학술지에 게재된 한방재활의학과의 임상연구결과에 따르면 감비경신음을 활용한 절식요법은 체중감량 후에도 근육량이 유지돼 일반 절식 다이어트와는 다른 효과를 보인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