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 탄생 역사는? ‘고대병원 1928’ 유튜브 이벤트 개최
고려대의료원 탄생 역사는? ‘고대병원 1928’ 유튜브 이벤트 개최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8.3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의료원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대병원 1928’ 구독이벤트를 진행한다.

고려대의료원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대병원 1928’ 구독이벤트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1928년은 고려대의료원의 뿌리인 민족 최초의 여자의학교육기관 ‘조선여자의학강습소’가 탄생한 해다. 구한말 유교사상으로 여성들은 남성에게 몸을 보일 수 없어 의료혜택에서 소외돼 있었다. 이에 선교사이자 의사인 로제타 홀은 여성의학교육기관의 필요성을 주장했고 여러 선각자들의 노력이 더해져 지금의 고려대의료원이 탄생했다.

고려대의료원은 이러한 과거의 유구한 역사와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역사와 관련된 퀴즈를 풀고 채널 구독하기와 영상 콘텐츠에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응모 완료된다. 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농촌사랑상품권과 농협한우세트,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고대병원 유튜브 채널(youtube.com/@KOREAUNIVERSITYMEDICINE)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공개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대병원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려대의료원은 공식 유튜브 채널 오픈 10주년을 맞아 올해 초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구독자들과 연중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