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길병원, 인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참여
가천대 길병원, 인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참여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3.10.0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대 길병원이 4일 인천광역시가 개최하는 ‘2023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에 참가했다.
가천대 길병원이 4일 인천광역시가 개최하는 ‘2023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에 참가했다.

가천대 길병원이 4일 인천광역시가 개최하는 ‘2023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세계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인천시청 앞 인천애뜰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시민이 행복한 마음으로 함께하는 내 마음의 힐링’을 주제로 정신건강증진사업에 기여한 유공자를 격려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마음건강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하에 인천지역 20여 개 관련 기관들이 참여했다.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길병원이 인천광역시로부터 위탁받아 정신건강의학과 나경세 교수가 센터장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길병원 위탁 인천광역시자살예방센터와 길병원 공공의료본부 공공보건의료사업실, 인천지역암센터 등도 시민참여 부스를 설치하고 다양한 힐링체험 기회와 캠페인을 시행했다.

공공의료본부 공공보건의료사업실은 시민들에게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을 홍보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 컬러링북과 채색도구, 길병원 바람개비 퍼즐 등을 제공했다.

인천지역암센터는 암환자에게 응원메시지 보내기, 국가암검진 OX퀴즈 등 암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부스를 방문한 시민들에게 긴장완화를 위한 안마기를 선물했다.

길병원 김우경 원장은 “정신건강은 더 이상 개인질환이 아닌 사회가 함께 보듬고 해결책을 찾아야 하는 문제”라며 “인천권역책임의료기관인 길병원 또한 공공의료의 한 축으로서 여러 사업 및 위탁기관 등을 통해 인천시민들의 마음건강도 책임질 수 있게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