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이대용 교수, ‘석천 연구상’ 수상
중앙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이대용 교수, ‘석천 연구상’ 수상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10.2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유에서 면역·영양성분 확인 및 신생아 질병, 성장 비교’ 연구
이대용 교수
중앙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이대용 교수가 ‘제73차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석천 연구상’을 수상했다.

중앙대병원은 소아청소년과 이대용 교수가 ‘제73차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석천 연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대용 교수는 ‘단일세포 염기서열 분석(Single cell RNA sequencing)을 통한 한국인 모유에서 면역성분과 영양성분의 확인 및 신생아의 질병, 성장과의 비교’라는 주제의 연구계획으로 학술상을 수상했다.

‘석천 연구상’은 ‘소아과학’을 집필한 석천 홍창의 교수의 뜻을 기려 제정된 상으로 소아청소년과학회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이대용 교수는 이번 수상으로 연구지원을 받게 됐다.

이대용 교수는 “단일세포 염기서열분석은 다양한 질병에서 적용되고 있는 분야로 최근 모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모유성분을 세포 단위에서 분석하는 것이 모유수유율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대용 교수는 이번 상을 포함해 대한소아청소년과 석천 학술상 2회 수상, 유럽소아소화기영양학회 3년 연속 젊은 의학자상 수상, 대한민국 과학기술연차대회 우수논문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또 소아 소화기영양, 소아 위장관질환, 간담도질환, 소아비만을 전문으로 진료·연구하고 있다. 특히 중앙대 모유연구소를 설립해 모유와 관련한 다양하고 활발한 국가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