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디솔루션, 독일 ‘MEDICA 2023’ 참가…3D프린팅 기반 ‘시뮬레이터’ 선봬
애니메디솔루션, 독일 ‘MEDICA 2023’ 참가…3D프린팅 기반 ‘시뮬레이터’ 선봬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3.11.1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메디솔루션이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MEDICA 2023(이하 메디카)’에 참가했다.
애니메디솔루션이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MEDICA 2023(이하 메디카)’에 참가했다.

애니메디솔루션은 16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MEDICA 2023(이하 메디카)’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메디카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매년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전시회다. 올해는 전 세계 70개국 5000여개의 업체가 참가했다. 이번 메디카에서 애니메디는 3D프린팅 기반 ‘시뮬레이터’ 제품군을 주력으로 선보였다.

애니메디의 시뮬레이터는 신체의 일부, 혹은 병변이 포함된 장기 등을 3D프린팅으로 제작한 제품이다. 의료진들이 보다 정확한 시술 및 수술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고 필요에 따라 모의 수술이 가능하다. 전시회에서 애니메디는 ▲내시경 기술 훈련용 시뮬레이터 ▲선천성 심장질환 시뮬레이터 ▲코성형 시뮬레이터 ▲구순구개열 시뮬레이터 등을 선보였다.

특히 내시경 기술 훈련용 시뮬레이터(EGD Method Training Simulator)는 관련 업계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해당 시뮬레이터는 구강 및 식도부로 구성된 모형 하단에 모듈을 교체해 부착할 수 있는 형태로 제작됐다.

상부위장관내시경(EGD), 내시경 기기 조작(SHT), 내시경역행담췌관조영술(ERCP), 초음파 내시경(EUS) 등 훈련 목적에 맞게 구비된 전용 모듈을 부착해 다양하고 정교한 내시경 기술 훈련이 가능하다. 내시경역행담췌관조영술(ERCP)과 초음파내시경(EUS) 기술을 전용으로 훈련할 수 있는 모델은 애니메디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해 이번 전시에서 선보였다.

애니메디 관계자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메디카에 참가해 당사의 제품을 홍보하고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와의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상담을 다수 진행했다”며 “이번 메디카 2023에서의 성과를 통해 글로벌 판로 및 매출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