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덱스, 청각장애인 급여 전용 보청기 24종 선봬
와이덱스, 청각장애인 급여 전용 보청기 24종 선봬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3.11.2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덱스(Widex)가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장애인 보청기 급여제품 및 결정가격 고시’에 맞춰 청각장애인 급여 전용 모델 24종을 선보였다.
와이덱스(Widex)가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장애인 보청기 급여제품 및 결정가격 고시’에 맞춰 청각장애인 급여 전용 모델 24종을 선보였다.

와이덱스(Widex)는 21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장애인 보청기 급여제품 및 결정가격 고시’에 맞춰 청각장애인 급여 전용 모델 24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청각장애인 보조기기 급여 전용 모델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내 설치된 보청기급여평가위원회의 성능 평가에 따라 적정 기준을 통과하고 보건복지부 고시를 통해 매년 발표되는 제품이다. 이번 급여 전용 모델로 선정된 와이덱스 보청기는 모두 24종 제품으로 ‘매그니파이’ 오픈형 8종, ‘이보크’ 귓속형 11종, 오픈형 4종, 귀걸이형 1종이다.

매그니파이 라인 중 충전식 오픈형 보청기 4종은 2.5cm의 초소형 사이즈 제품이다. 업계에서 가장 작은 충전식 오픈형 보청기다. 또 매그니파이 라인은 최신 ‘M 플랫폼’을 기반으로 최대 11가지 청취 환경을 분석, 최적화된 소리를 청취자에게 제공한다. 4시간 충전으로 최대 29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iOS 휴대폰 모두 블루투스로 연결이 가능해 보청기 착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세계 최초의 머신 러닝 기반 보청기 ‘이보크’ 라인은 착용자의 선호도를 반영해 계속 진화하며 자동으로 보청기 기능을 조절해준다. 방진, 방수 기능이 포함된 강력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젠 프로그램’ 등 이명완화 기능도 탑재했다. 이보크 모델은 모든 난청 범위를 커버할 수 있도록 귓속형, 오픈형, 귀걸이형 등 다양한 타입으로 출시됐다. 보청기 앱 하나로 전화, 스트리밍, 볼륨 조절 등 손쉽게 제어할 수 있어 스마트폰 사용자는 누구나 본인에게 적합한 소리를 경험할 수 있다.

와이덱스 관계자는 “현재 전국 와이덱스 보청기 전문점과 취급점에서 청각장애 급여 전용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며 “이번 기회에 원음 그대로의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와이덱스 보청기로 삶의 질을 한층 높여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보청기 보조금 지원 정책은 청각 장애 판정을 받은 장애인 가입자 및 피부양자를 대상으로 보청기 구입 시 금액의 일부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험 급여비로 지원하는 제도이다. 청각장애 판정 복지카드 소지자에 한해 5년에 1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지원금은 131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