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코어라인소프트, 해외사업 공동협력 위해 ‘맞손’
루닛-코어라인소프트, 해외사업 공동협력 위해 ‘맞손’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3.11.2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닛과 코어라인소프트가 의료 인공지능(AI)분야 해외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루닛과 코어라인소프트가 의료 인공지능(AI)분야 해외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루닛이 28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북미 영상의학회(RSNA 2023)에서 코어라인소프트와 의료 인공지능(AI)분야 해외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향후 유럽, 중동·아프리카(이하 EMEA) 시장에서 상호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구체적으로 양사는 ▲협력 파트너십 구축 ▲양사 제품 및 기술에 대한 지원활동 ▲해외판매를 위한 공동진출 방안 모색 등을 적극협력하기로 했다. 또 양사 AI솔루션에 대한 판권계약을 각각 추진하고 유럽과 EMEA 지역에 대한 공동영업 및 마케팅 활동에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루닛 서범석 대표는 "코어라인소프트는 흉부질환과 관련된 다양한 3차원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루닛 AI솔루션과 기술적, 상호보완적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럽과 EMEA 시장을 개척하는 데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코어라인소프트 김진국 대표는 "글로벌 의료AI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어 어느 때보다 AI회사 간 협력이 중요한 시점"이라며 “루닛과 협력을 하게돼 기쁘고, 양사의 핵심역량과 축적된 노하우를 결합해 중동과 유럽, 아프리카 지역에서 높은 수준의 시장점유율과 사업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