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목소리, 올해도 귀 기울이겠습니다”…복지부, 2030 자문단 모집
“청년들의 목소리, 올해도 귀 기울이겠습니다”…복지부, 2030 자문단 모집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12.0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가 오늘(4일)부터 11일까지 19세~39세 청년을 대상으로 보건복지부 2030 자문단을 모집한다.

올해도 보건복지정책에 관심과 열정을 지닌 청년들에게 목소리를 낼 기회가 열린다.

보건복지부는 보건복지정책에 대한 청년세대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보건복지부 2030 자문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2030 자문단은 보건복지분야 주요 정책에 대한 모니터링과 제언, 청년여론 전달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복지부 대표 청년 소통경로(채널)이다. 제1기 자문단은 취약청년 복지, 저출산 등 인구문제 및 국민연금개혁과 관련한 생생한 목소리를 담은 다양한 정책을 제언했으며 일부는 실제 정책에도 반영됐다.

보건복지분야 정책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기간은 오늘(4일)부터 11일까지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청년DB(www.2030db.go.kr)를 통해 회원가입과 프로필 등록 후 자문단 지원 신청을 하면 된다.

2030 자문단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지원자들의 보건복지분야 전반에 대한 이해와 경험, 자문단원으로서의 수행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연령별·성별·지역별 균형을 고려해 5명을 신규 선발, 총 20명으로 구성 운영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위촉일로부터 1년간이며 보건복지부 장관 명의의 위촉장과 함께 소정의 활동수당과 교통비가 지급된다.

보건복지부 현수엽 인구아동정책관은 “올해 1월 처음 활동을 시작한 제1기 자문단원들이 보건복지 현장을 다니며 다양한 청년세대의 목소리를 잘 전달했고 이번 신규 자문단원이 선발되면 내년부터 선배 자문단원들과 함께 생생한 청년의 목소리가 담긴 체감도 높은 정책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건복지부 정책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