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병원 홈페이지, 웹어워드 코리아 ‘공공의료분야’ 대상 영예
일산병원 홈페이지, 웹어워드 코리아 ‘공공의료분야’ 대상 영예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12.1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홈페이지가 혁신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웹어워드 코리아 2023’ 공공의료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14일 개최된 ‘웹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공공의료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 상은 한 해 국내에서 제작·운영되는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사이트에 수여되는 상이다.

일산병원 홈페이지는 일산병원 HI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병원의 아이덴티티를 극대화한 점, 최신 트렌드에 맞게 사용자환경(UI)를 설계하고 원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마이페이지 서비스 화면에는 등록번호조회, 진료예약, 진료이력, 처방이력 등 개인화 서비스를 모아 사용자들이 병원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한곳에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 방문자 중심의 UI·UX(사용자경험)를 적용해 PC, 태블릿, 모바일 등 어떤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노출하는 반응형 웹 페이지를 구축, 사용자들의 가독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김성우 병원장은 “일산병원 홈페이지 개편에서 중점을 둔 핵심은 ▲사용자 편의성 제고 ▲접근성 강화 ▲개인 서비스 강화로 이번 수상을 통해 이러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신속성, 접근성, 편의성 등을 고려해 사용자 중심의 홈페이지를 운영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