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종호 교수, 국제 워크숍에서 담관암·췌장암 내시경적 치료 선보여
문종호 교수, 국제 워크숍에서 담관암·췌장암 내시경적 치료 선보여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12.1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문종호 교수, ‘홍콩 소화기내시경 국제심포지엄’에서 초청 강연 및 라이브 시술
문종호
순천향대부천병원은 소화기병센터 문종호 교수가 ‘제37회 소화기 치료내시경 국제 워크숍’에 참석해 초청 강연 및 내시경 라이브 시술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순천향대부천병원은 소화기병센터 문종호 교수가 14~16일 홍콩에서 개최된 ‘제37회 소화기 치료내시경 국제 워크숍’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문종호 교수는 워크숍에서 초청 강연 및 홍콩 현지 환자 대상 내시경 라이브 시연을 선보였다.

문종호 교수는 ‘초음파 내시경검사를 이용한 담관암, 췌장암에 대한 최신 내시경적 치료’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담관이나 췌장에서 발생한 어려운 암이나 협착을 동반한 현지 환자들에 대해 내시경적 치료를 성공적으로 시행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또 내시경 라이브 시연 중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각종 의료기기를 소개해 췌장담도 내시경 분야에서 우리나라 의료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도 노력했다.

한편 이번 국제심포지엄은 아시아에서 열리는 유명한 내시경 관련 라이브 심포지엄으로 올해 37년째를 맞이했다. 세계적으로도 가장 역사가 깊은 라이브 심포지엄 중 하나이며 미국, 유럽, 일본 등 소화기내시경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다. 

문종호 교수는 우리나라 교수로는 유일하게 초청받아 우리나라 의료기술의 발전과 혁신을 국제무대에 선보이며 우리나라 의료의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