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BMS제약,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획득
한국BMS제약,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획득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3.12.2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BMS제약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BMS제약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BMS제약은 20일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최고경영층의 리더십, 가족친화제도 실행,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등을 평가해 심사 점수가 70점 이상인 기업만이 인증을 받을 수 있다.

한국BMS제약은 가족 및 여성 친화적인 문화가 자연스럽게 자리 잡은 기업으로 실제 여성 직원과 관리자가 전체의 50%를 상회하며 직원들의 출산과 자녀 양육을 돕기 위한 제도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는 점에서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았다.

또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도 전체 근무시간의 50%까지 재택근무를 하는 유연근무제를 지속하고 있다. 유연근무제는 직원들의 창의적인 사고를 가능하게 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일과 가정의 양립을 가능하게 만든 제도다. 특히 이번 인증에서 한국BMS제약은 ‘최고경영층의 리더십’ 항목에서 만점인 10점을 받았다.

이밖에도 여성 직원의 임신과 출산으로 경력이 단절되지 않도록 돕기 위해 월 1회 태아 검진을 위한 휴가를 제공하고 출산과 관련된 입원 및 수술비를 전액 지원한다. 특히 여성 영업 직원을 대상으로 한 관리자 양성 프로그램 ‘우먼 인 세일즈’(Women in Sales, WIS)를 통해 리더십 측면에서도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다.

한국BMS제약 이혜영 대표는 “계속 다니고 싶은 유연한 환경을 만든다면 더 나은 성과를 만들고 나아가 더 많은 인재들 유치할 수 있다”며 “이런 믿음을 바탕으로 직원은 물론 가족들을 고려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해 왔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