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된 맞춤 건강검진…어디가 좋을까
특화된 맞춤 건강검진…어디가 좋을까
  • 승인 2012.11.2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대학병원 다양한 검진 실시

# 올해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을 받아야 하는 직장인 강모 씨(40)는 요즘 어느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아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 생애 전환기를 맞아 큰 맘 먹고 몸 상태를 점검하고 싶지만 겁도 나고 정보가 없기 때문. 집에서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동갑내기 아내도 내심 이번 기회에 건강검진을 받고 싶어 하는 눈치라 그의 고민은 깊어지고 있다.
 
서울대병원 = 부부라면 ‘숙박검진서비스’
 
부부가 함께 건강검진을 받고 싶다면 서울대병원 강남센터의 ‘숙박검진서비스’를 추천한다. 이 센터에선 건강상태 확인과 검진프로그램 구성에서 결과 상담까지 1박2일, 2박3일 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강남센터 측은 “검진 준비부터 시행, 검진 후 회복까지 전 과정을 전문 의료진이 함께 한다”며 “검사를 통해 이상이 발견될 경우 신속한 자료 확보와 추가검사를 위해 입원연장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부부 동반 건강검진 시에는 1인 숙박요금이 할인된다.  
사진제공=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신촌세브란스 = 당신이 최고 ‘VIP건강증진센터’
 
나에게 딱 맞는 맞춤형 건강검진을 원한다면 신촌세브란스병원의 ‘VIP건강증진센터’가 안성맞춤이다.
 
2010년 문을 연 VIP 건강증진센터에서는 병원의 각 분야 교수들이 검진 주치의가 돼 직접 고객에게 맞는 검진항목을 결정하고 검진을 진행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 측은 “기초검사를 시작으로 호흡기, 소화기, 심장혈관, 뇌혈관, 부인과 검사 등 총 15가지 검사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며 “명의상담과 진찰은 물론 영양평가 상담, 스트레스 평가와 정신심리상담, 알레르기 면역검사와 상담을 선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연세의료원 홍보실
강북삼성병원 = 스트레스 과하면 ‘정신건강검진’을
 
직장에서 과도한 스트레스가 쌓였다면 도심에서 편하게 정신건강을 점검할 수 있는 병원이 있다. 다름 아닌 강북삼성병원. 강북삼성병원은 국내 최초로 ‘정신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정신건강검진은 △우울 △불안 △자살위험도 △수면의 질 △일반스트레스 △직무스트레스 등 총 6가지 정신건강평가를 통해 진행되며 우울, 불안과 같은 정서적 증상과 함께 자살위험도가 높을 경우 즉시 고객에게 연락을 취한 후 병원 및 전문기관으로 연계된다.
 
병원 측은 “세게 1위 연구기관 존스홉킨스 보건대학원과 MOU를 체결해 건강검진의 모든 과정을 국제기준에 맞춰 진행하고 있다”며 “최첨단 검사장비 도입, 남녀 건진센터 분리 운영 등 고객중심의 친환경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가톨릭여의도성모병원 = 직장인 건강검진 특화
 
직장인 건강검진을 특화한 가톨릭대여의도성모병원 건강검진센터도 추천할 만하다. 건강검진센터에서는 모니터에 장시간 노출된 직장인을 위해 안과특화검진, 후두·성대결절·고막이상 등 이비인후과 특화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한강 조망권을 갖춘 쾌적한 검진공간과 자연 친화적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검진센터에서는 각 부위별 전문의 영상판독과 함께 소화기, 순환기, 호흡기, 내분비, 혈액종양 등 분과별 교수들이 검진결과를 설명한다.
 
센터 측은 “대한종합건강관리학회에서 우수종합검진기관으로 재인증 받는 등 검증된 건강검진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다양하고 정밀한 건강진단프로그램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주대병원 = 만성질환·암 발견 특화
 
서울에서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경기도 권역에서도 다양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우선 눈에 띄는 곳은 수원 아주대병원 건강증진센터. 이곳에서는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병, 뇌졸중, 골다공증, 퇴행성관절염 등 만성질환과 암 질환 요인을 찾아낸다. 기능의학적 점근이라 할 수 있다.
 
센터 측은 “피로, 무기력, 저에너지, 수면, 기억력, 소화력, 근력, 성기능, 해독능력 등을 면밀히 체크해 향후 질병으로 진행될 위험을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건보일산병원 = ‘고효과 저비용’ 검진프로그램 인기
 
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 검진센터는 ‘고효과 저비용’ 검진프로그램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일산병원은 지난해 10여 년간 축적된 종합검진 프로그램 운영결과와 수검자 요구사항을 검토해 불필요한 검진항목을 배제한 검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연령별 검진과 특화정밀프로그램도 장점이다. 센터에서는 가족력, 이상증상, 생활습관 등을 고래해 추가선택검사가 가능한 개인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검진결과에 따른 개인별 관리서비스도 제공한다. 센터에서는 검사결과를 4단계로 분류해 수검자가 종합검진결과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검진 후 우선적으로 관리해야 할 항목을 제시해준다. 
 
시진제공=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 홍보실

 동국대일산병원 = 양?한방협진으로 특화
 
동국대일산병원 검진센터는 양?한방협진을 구축해 다양한 검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소화기내과, 영상의학과 등 관련 전문 의료진이 상주해 검사를 실시한 후 한의학검사를 병행한다.
 
한의학검사에서는 체질검사로 개인별 체질에 따른 특성을 파악한 후 경락기능검사, 체열검사, 자율신경검사를 실시한 후 일산한방병원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진행한다. 또 불임, 여성냉증 등 여성질환에 강점을 지닌 한방여성의학과를 활용해 다양한 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도 해외거주교민들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해외교포검진’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고려대안산병원 종합건강증진센터도 검진과 입원, 치료가 원스톱으로 연계되는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