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부천병원, 제13대 문종호 병원장 취임
순천향대부천병원, 제13대 문종호 병원장 취임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12.2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종호
순천향대부천병원은 오늘 제13대 병원장으로 소화기내과 문종호 교수가 취임했다고 밝혔다.

순천향대부천병원은 오늘(29일) 제13대 병원장으로 소화기내과 문종호 교수가 취임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2024년 1월 1일부터 2년간이다.

문종호 신임병원장은 소화기내과 전문의로 1989년 순천향대 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주요 진료분야는 췌장 및 담도‧담낭질환의 진단과 치료 내시경, 소화기질환 등이다.

문종호 병원장은 순천향대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장, 내과 진료과장, 진료부장, 진료부원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으며 순천향대 의대 부학장, 산학협력단 부단장, 의료산학협력실장 등으로 헌신하며 의료 산학협력의 기반을 다졌다.

최근 ‘담도암 조기진단 분류법 개발’ ‘중증 급성췌장염에 줄기세포치료제 효과 입증’ 등 연구업적을 쌓으며 소화기분야 의료발전을 견인했다. 특히 ‘간 내 풍선을 이용한 경구적 담도내시경’ ‘악성 담도협착 및 만성췌장염 치료를 위한 금속스텐트’ 등 의료기기를 개발해 국내외 의료계의 주목을 받았다.

또 세계 소화기 내시경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유명 소화기 내시경학회 및 심포지엄 등에 초청받아 강연과 라이브 수술 시연을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췌장‧담도 분야 전문가로서 세계적인 명성을 쌓아왔다.

문종호 병원장은 “병원이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는 ‘환자에게 신뢰받는 병원’이 되는 것”이라며 “환자가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병원이 되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병원의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