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미 의원, 광주 의정보고회 개최…지역 현안 성과 보고
강은미 의원, 광주 의정보고회 개최…지역 현안 성과 보고
  • 한정선 기자 (fk0824@k-health.com)
  • 승인 2024.01.08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은미 의원이 7일 광주 서구에서 진행된  ‘2023 의정보고회’에서 지역 현안과 관련한 성과를 보고하고 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강은미 의원(정의당)이 7일 광구 서구 염주종합체육관 내 국민생활관에서 ‘2023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 의정보고회는 광주 지역의 유일한 진보정당 국회의원으로서 그간의 활동과 성과를 광주 시민에게 보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강은미 의원은 광주 지하철 2호선 공사 구간 타이어 파손 민원 해결, 종원팰리스아파트 유리건물 신축으로 인한 문제, 송원중학교 농구장 및 급식실 시설 확보 등 광주 시민의 건강과 안전에 직결되는 문제를 해결한 의정 성과를 보고했다.

더불어 금호초등학교 안전 통학로 확보를 위한 현장 간담회, 풍암중학교 강당 리모델링 착수, 중앙공원 청소년 체육시설 확정 등 청소년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 성과도 보고했다.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많은 지역주민이 함께 했다. 강은미 의원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전달받은 의견들을 숙지하고 향후 소통을 위한 간담회 마련 등을 약속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사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 풍암동에 거주한다고 밝힌 한 참가자는 “많은 시민이 공사로 인한 차랑 파손, 이동시간 증가 등의 경제적·시간적 기회비용을 짊어지고 있다”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에 강은미 의원은 대책 마련을 위한 향후 간담회 마련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