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병원, ‘특수건강진단기관 최고등급(S등급)’ 획득
고신대병원, ‘특수건강진단기관 최고등급(S등급)’ 획득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4.01.1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신대병원
고신대병원은 직업환경보건센터가 ‘특수건강진단기관 최고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고신대복음병원(이하 고신대병원) 오늘(19일) 직업환경보건센터가 고용노동부와 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한 산업안전보건법 특수건강진단 평가에서 2회 연속 최우수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특수건강진단은 유기용제, 중금속, 소음, 분진 등 유해인자에 노출되는 근로자들의 직업병을 예방하고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유지하기 위한 건강진단이다.

특수건강진단을 하는 기관은 2년마다 분석능력, 시설·장비성능 등을 평가받아야 한다. 총 1000점 만점이 기준이며 고신대병원 직업환경보건센터는 958점으로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건강검진 분석능력, 직업병 감시체계 등 전 분야에서 최고등급을 받은 이번 평가는 유해인자 노출 업무종사자 등을 위한 특수건강진단기관을 대상으로 건강진단결과 및 판정의 신뢰도, 시설장비 보유 및 유지관리, 운영방침 및 업무관리 체계와 건강진단 사후관리 적정성 등을 진단 받았다.

오경승 병원장은 “그간 정확한 검진을 위해 검진차량 및 검진장의 의료장비 확충, 특수건강장비의 리모델링 등 진료뿐 아니라 산업체 검진을 위한 꾸준한 노력이 성적으로 결실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신대병원은 특수건강검진 외에도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직업병안심센터 부산울산지역 병원도 운영하고 있다.

직업병안심센터는 각 관할지역을 포괄하는 여러 협력병원과 업무협약 등을 체결해 주요 산업단지가 분포한 지역을 포괄하는 모니터링 체계를 갖추고 있다. 직업환경의학과·응급의학과와 호흡기내과·신경과·피부과 등 주요 직업병 관련 과목 및 암센터까지 포함한 다학제 네트워크를 구축해 가능한 빠짐없이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어 직업성 질병이 발생한 근로자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