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헬스케어 캐즐, 복약관리기능 개편
롯데헬스케어 캐즐, 복약관리기능 개편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4.02.2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헬스케어는 캐즐에서 제공하는 복약관리기능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롯데헬스케어는 오늘(26일) 캐즐에서 제공하는 복약관리기능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복약관리는 사용자가 약과 영양제를 캐즐 앱에 기록하면 함께 섭취할 때 주의할 점은 없는지 등을 분석하고 미리 설정한 섭취시간에 맞게 알려주는 기능이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UI(User Interface) 및 UX(User Experience) 개선에 중점을 뒀다. 약과 영양제 조합을 분석하는 기존 메뉴 이외에 영양제 맞춤 추천메뉴를 신설해 자신에게 필요한 성분을 먼저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복약관리 메뉴 중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할까?’를 누르면 건강검진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내게 필요한 영양제를 살펴볼 수 있다. 사용자는 그 중 원하는 것만 선택해 안전한 조합인지 확인하거나 필요한 경우 즉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내게 필요한 영양제가 무엇인지 이미 알고 있다면 위의 과정을 생략하고 즉시 분석을 받아보는 것도 가능하다. 사용자는 ‘함께 먹어도 괜찮을까?’ 메뉴로 바로 진입해 선택한 약과 영양제가 서로 충돌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 분석을 마치면 알림설정을 통해 매일 먹어야 할 약과 영양제를 놓치지 않고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롯데헬스케어 관계자는 “건강관리에 필요한 성분을 잘 알고 편리하게 구매할 뿐 아니라 안전하게 잘 섭취할 수 있도록 복약관리기능 고도화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