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강남성심병원, 제22대 병원장에 이동진 교수 취임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제22대 병원장에 이동진 교수 취임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4.02.29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보직 역임하며 병원 발전 및 후배 양성 힘써
두경부외과 권위자로 학술·연구활동에도 구슬땀
이동진 제22대 한림대강남성심병원장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은 이비인후과 이동진 교수가 3월 1일자로 제22대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장으로 취임한다고 밝혔다.

이동진 병원장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고려대 대학원에서 의학석사 및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 미국 콜롬비아대학교, 텍사스 엠디엔더슨 암센터 등에서 근무하며 풍부한 해외연수 경험을 쌓았다.

이후 한림대강남성심병원에서 이비인후과 과장, 수련교육부장, 기획실장, AI빅데이터 센터장, 진료부원장을 역임하며 병원 발전에 기여했다. 또 한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를 맡아 후배 양성을 위해 힘썼다.

이동진 병원장은 이비인후과분야 중에서도 두경부외과 권위자로 꼽힌다. 대한두경부외과학회 상임이사를 맡고 있으며 대한이비인후과학회 표준진료지침위원, 갑상선 수술 분야 국제전문학술지 ‘Gland Surgery’ 편집위원 등을 역임했다.

이동진 병원장은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은 코로나19 팬데믹 위기 속에서도 국가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등 국민 건강을 책임져왔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최적의 진료를 위해 의료기관으로서 소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병원 발전 계획으로 “진료부와 간호부 등 의료진을 포함한 모든 교직원이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환자를 위해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게 하겠다”며 “최신 의료기기 도입과 시설 개선을 통해 최첨단 의료를 선도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