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퀄, 품종별 반려동물 맞춤 종합영양제 5종 출시
이퀄, 품종별 반려동물 맞춤 종합영양제 5종 출시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4.03.18 1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퀄(Equal)이 품종별로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반려동물 맞춤 종합영양제 5종을 선보였다.

이퀄(Equal)이 품종별 반려동물 맞춤 종합영양제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퀄은 반려동물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펫의 대표 브랜드이다. 퍼펫은 ‘동물도 사람과 같다’는 철학을 갖고 반려동물 1:1맞춤케어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반려동물은 사람보다도 종에 따른 극단의 유전형질을 갖고 있어 평균적인 영양제가 존재하기 어렵다.  반려 선진국에서는 이러한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사료, 용품, 영양제 등에서 ‘맞춤형’이 붐을 이루고 있지만 아직 우리나라는 이 분야가 그리 활발하지 못한 실정이다.

또 반려인들은 반려동물들과 의사소통이 쉽지 않아 마음 한편에는 잘 보살피고 있는지에 대한 불안감이 항상 존재한다. 특히 반려동물의 종별 특성이 다양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맞춤케어 방법을 찾는 것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이에 이퀄은 유전적 특성이 극명하게 차이가 나는 반려동물도 안전하고 정확하게 맞춤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품종별 맞춤 종합영양제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퀄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키우는 강아지 말티즈, 푸들, 포메라니안, 골든리트리버와 고양이 코리안숏헤어 등 총 5종의 품종별 맞춤 종합영양제를 출시했다. 

이퀄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부형제를 최소화하고 저알러지 원료를 사용하는 등 미국 영양전문수의사의 설계로 만들어졌다. 해당 제품은 치아가 약한 동물들도 편하게 먹기 좋은 말랑한 츄어블 제형으로 제작됐다. 

이퀄 황보현 대표는 “서비스와 영양제 설계는 미국 영양학수의사를 포함해 연인원 6명의 수의사들이 참여했으며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의장 등이 투자하고 영양제 생산은 차바이오, 코스맥스와 함께 손을 잡았다”고 전했다. 이어  “종별로 성분, 함량, 섭취량, 크기 등을 딱 맞췄기 때문에 다른 품종에게 먹이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며 “이제 반려동물은 자신에게 딱 맞춘 종합영양제를 먹을 수 있으며 반려인도 더 이상 안쓰러움을 느끼지 말고 자부심을 느끼셔도 좋다”고 덧붙였다. 

이퀄은 이번에 출시한 5종 이외에도 품종을 늘리기 위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퀄의 품종별 맞춤 종합영양제는 자사몰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봉8 2024-03-18 14:31:39
오.. 품종에 맞췄다.. 참신하네요
우리 애기 먹여봐야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