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베드로병원, 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강남베드로병원, 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4.03.2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베드로병원이 지난 3주기 이어 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평가 마지막 날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파이팅을 외치며 결의를 다지고 있다.

강남베드로병원이 보건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양질의 의료서비스 보급을 위해 4년마다 시행하는 평가제도로 강남베드로병원은 올 1월 말부터 2월 초에 걸쳐 진행된 평가에서 ▲안전보장활동 및 질 향상활동 ▲환자진료체계 ▲조직 관리체계 ▲성과관리체계 등 4개 영역에 걸쳐 고르게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난해 4월 종합병원으로 승격하면서 이번 4주기 평가에서는 기존 병원급 의료기관 기준 대비 더욱 철저한 인증조사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병원 측에 따르면 그중에서도 QPS(Quality & Patient Safety, 질 향상 및 환자안전) 위원회 및 독립부서 운영을 통해 병원 내 다양한 위험요인을 사전 분석하고 철저히 대비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 진료 프로세스 및 감염 예방 감시 프로그램이 유기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점, 환자의 권리와 의무 숙지를 바탕으로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뤄지고 있는 점 등에서도 좋은 점수를 획득했다.

강남베드로병원 윤강준 대표원장은 “4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전문 의료기관으로서의 신뢰성과 공신력을 다시금 객관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문성을 갖춘 강남권 주요 종합병원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환자들이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환경과 의료품질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인증 유효기간은 이달 6일부터 2028년 3월 5일까지 4년간이다. 강남베드로병원은 지난 3주기에 이어 2연속 인증 획득을 달성함으로써 환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