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여드름…맞춤형 치료로 잡아볼까?
지긋지긋한 여드름…맞춤형 치료로 잡아볼까?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4.03.2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인상을 결정짓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3초에 불과하다. 그렇다보니 울긋불긋한 여드름을 가진 이들에게 누군가를 만난다는 것은 여간 부담이 아닐 수 없다.

 
여드름은 가장 흔한 피부 질환 중 하나다. 예전엔 주로 사춘기에 많이 나타났지만 요즘에는 스트레스와 환경 호르몬 영향 등에 의해 성인여드름이 많이 발생한다. 이러한 여드름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궁극적으로 피지선을 자극해 피지분비가 증가하게 되고 그곳에 염증이 생기면서 발생한다.


이에 많은 의료기관에서는 여드름을 치료하고자 각종 약물치료 및 레이저치료 등을 실시해 왔다. 하지만 기존의 약물 중심 여드름치료는 재발의 가능성이 높고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 어려워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지 못했다.
 

이후 프락셀, 골드토닝, 알레그로 등의 레이저치료를 비롯해 PDT, 제스너필링, PSM스피큘링 등의 효과적인 여드름치료법이 개발돼 왔지만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시술이 이루어질 경우 여드름치료 효과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었다.


 
설레임의원 강남점 강정하 원장은 “여드름치료는 개인별 증상과 진행상황이 다르므로 무엇보다 본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이 중요하다”며 “여드름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을 때는 최신장비의 구비 여부와 함께, 여드름 진료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최근 선호 받는 여드름 치료법으로 PDT와 제스너필링을 꼽을 수 있다. PDT는 여드름이 발생한 피부에 광 흡수제를 바르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 특수 파장 레이저를 쏘아 여드름균을 사멸시키는 방법으로 피지선의 피지 분비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PDT로 치료를 받게 되면 막혀있던 모공과 각질까지 깨끗하게 제거되기 때문에 여드름치료는 물론 피부의 적이라 불리는 블랙헤드의 제거, 모공 축소, 각질 제거 등 복합적인 피부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제스너필링은 필링 용액을 통해 실시하는 필링 시술로 청결하게 세안을 마친 상태에서 모공을 막고 있던 피지를 배출시킬 수 있도록 필요한 만큼의 각질층을 벗겨 내는 시술이다. 이 시술은 여드름치료법 중에서도 비교적 안전한 시술로 평가되고 있으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직장인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강정하 원장은 “혼자서 여드름을 짜는 행위를 피하고 피지 분비가 본격화되는 여름철이 오기 전에 관련 병의원을 통해 여드름을 관리한다면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제스너필링과 PDT 요법을 병행하면 여드름치료에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