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안암병원 안기훈 교수, 국제학술지 ‘BMC Pregnancy and Childbirth’ 편집위원 위촉
고대안암병원 안기훈 교수, 국제학술지 ‘BMC Pregnancy and Childbirth’ 편집위원 위촉
  • 강태우 기자 (burning.k@k-health.com)
  • 승인 2020.11.1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안암병원 산부인과 안기훈 교수
고대안암병원 산부인과 안기훈 교수

고대안암병원은 12일 본원 산부인과 안기훈 교수가 모체태아의학 분야의 저명한 국제학술지 ‘BMC Pregnancy and Childbirth’의 편집위원으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고대안암병원에 따르면 SCIE 색인저널인 ‘BMC Pregnancy and Childbirth’는 모체태아의학 전반에 걸친 주제로 전 세계의 우수한 연구논문을 선정해 출판하고 임팩트팩터(impact factor) 2.650인 세계적인 저널이다.

특히 안기훈 교수는 이 학술지의 편집위원 중 유일한 한국의료진으로 뛰어난 임상 및 연구성과 등을 인정받아 편집위원으로 위촉됐다.

안기훈 교수는 현재까지 SCI급 논문을 포함해 80여편의 연구를 국제유수의 학술지에 발표했다. 또 다수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고대안암병원 산부인과에서 고위험임신을 중점적으로 진료하고 있고 대한산부인과학회, 대한모체태아의학회,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대한주산의학회, 한국모자보건학회 등에서 활약하는 등 임상 및 학술연구 전반에서 독보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