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고] ‘자연스런 동안미소’, 어버이날 특별한 효도선물 될 수 있어
[특별기고] ‘자연스런 동안미소’, 어버이날 특별한 효도선물 될 수 있어
  • 류형호 빌라드스킨피부과 원장ㅣ정리·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5.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형호 빌라드스킨피부과 원장

매년 돌아오는 어버이날 부모님께 어떤 선물을 드릴지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가장 인기 있는 선물은 현금이라지만 매년 돈만 드리기에는 성의 없어 보이거나 어느 정도 드려야 할지 난감한 경우도 있다. 

이에 최근에는 부모님의 안티에이징을 위한 특별한 효도선물로 초음파리프팅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화장품이나 건강식품에 비해 피부주름과 탄력개선을 눈에 띄게 체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초음파리프팅은 비침습적인 시술로 수술이나 주사시술 등에 부담감이 있는 사람도 비교적 가벼운 마음으로 받을 수 있다. 시술 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효과가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점도 큰 장점이다. 

초음파리프팅은 시술 직후 즉각적인 피부개선효과를 느낄 수 있지만 일정기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피부탄력이 회복돼 6개월에서 1년 정도 효과가 지속되는 특징이 있다. 강력한 초음파레이저가 진피층과 근막층에 있는 콜라겐·엘라스틴을 자극해 피부 속부터 세포가 스스로 재생할 수 있게 돕는 역할을 한다. 

단 시술 시에는 초음파레이저가 타깃하는 피부층에 정확하게 도달하는지 유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효과가 떨어지고 볼파임이나 볼꺼짐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대표적인 초음파리프팅으로 꼽히는 울쎄라시술은 타깃층에 초음파 레이저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특허받은 실시간 영상장치(Real Time Visualization) 기술을 사용해 의료진이 초음파로 환자의 피부층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정교하게 시술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개인마다 피부두께, 지방 분포도, 골격, 근육 등의 특징이 다른 만큼 이러한 특허기술은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개인 맞춤시술’을 가능하게 한다. 유독 울쎄라시술을 다시 찾는 사람이 많은 이유이기도 하다. 

또 울쎄라는 피부부위와 깊이에 따라 각기 다른 층을 타깃할 수 있는 1.5mm, 3.0mm, 4.5mm의 세 종류 팁(트랜스듀서)을 적절히 사용해 원하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얼굴 전반을 디자인해 시술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지만 혹시 피부컨디션 개선에 집중하고 싶다면 가장 얕은 팁인 1.5mm를 사용해 진피층을 타깃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 경우 모공축소, 전체적인 피부결 개선, 잔주름·여드름 등의 흉터자국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울쎄라시술을 마음 먹었다면 먼저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할 것을 권한다. 원하는 효과와 개인의 피부특성 등을 파악해 치료계획을 세워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어버이날, 특별한 효도선물로 부모님의 자연스러운 동안미소를 찾아드리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