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잘 모르는 보건복지서비스] - ‘의료비부담 덜고 싶을 때’ 편
[우리가 잘 모르는 보건복지서비스] - ‘의료비부담 덜고 싶을 때’ 편
  • 한정선 기자 (fk0824@k-health.com)
  • 승인 2023.08.23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②당뇨병 관리기기·소모성재료 구입비 지원
현재 보건복지부에서는 꾸준한 혈당 측정과 인슐린 주입이 필요한 당뇨병환자들을 위해 당뇨병 관리기기 및 소모성재료 구입비를 지원해주고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국내에는 다양한 보건복지서비스가 있지만 이에 대한 정보를 몰라 제대로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국민들이 많습니다. 이에 보건복지부가 흩어져 있는 보건복지서비스를 한데 모아 ‘2022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서비스’라는 안내책자를 발간한 바 있지만 이 역시 내용이 지나치게 방대하고 다양해 원하는 서비스를 제때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에 복지부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독자 여러분이 이해하기 쉽도록 재구성해 정리했습니다.

두 번째 순서는 ▲당뇨병 관리기기 지원 ▲당뇨병환자 소모성재료 구입비 지원에 관한 내용입니다. 먼저 당뇨병 관리기기의 경우 제1형당뇨병환자에게 연속혈당측정기(21만원/3개월)와 인슐린자동주입기(170만원/개) 구매금액의 일부를 지원해주고 있으며 구비서류는 최초 1회에 한해 건강보험 당뇨병환자 등록신청서, 당뇨병 관리기기 처방전, 요양비지급청구서(당뇨병 관리기기), 세금계산서 각 1부입니다.

또 당뇨병환자 소모성재료 구입비의 경우 인슐린을 투여하는 모든 당뇨병환자에게 지급하고 있으며 구비서류는 최초 1회에 한해 건강보험 당뇨병환자 등록신청서, 당뇨병 소모성재료 처방전, 연속혈당측정용 전극 당뇨병 소모성재료 처방전, 요양비지급청구서(당뇨병 소모성재료), 세금계산서 각 1부입니다.

아래와 같이 지원내용은 물론 지급대상, 지급금액 및 품목, 지급기준, 구비서류, 신청접수 및 방법, 창구서류 다운로드방법까지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표로 정리했습니다. 각 지원내용에 필요한 서류는 아래에서 바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