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안전하고 정교한 ‘필러 가이드라인’ 한눈에
[포토뉴스] 안전하고 정교한 ‘필러 가이드라인’ 한눈에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3.01.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열린 제10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동계 워크숍 ‘필러 관행 : KAAD 가이드라인’ 세션에서는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임동진 수석부회장과 전희대 부회장이 좌장을 맡아 연자들을 소개, 세션을 이끌었다. 

대한피부항노화학회(KAAD)가 29일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제10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동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항노화 진료와 시술에 필수적인 기초 및 다양한 임상분야의 업데이트된 연구성과들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 총 11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필러 관행 : KAAD 가이드라인(Fillers in practice : KAAD Guidelines) 세션은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임동진 수석부회장(리지엔피부과 원장)과 전희대 부회장(바노바기피부과 원장)이 좌장을 맡았다.

해당 세션은 이번 워크숍의 꽃으로 필러시술 전문가들의 다양한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전문가들은 여러 부위에 효과적이고 안전한 필러시술 가이드라인을 발표, 청중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발표는 ▲압구정오라클피부과 박제영 원장의 ‘이마(Forehead)’ ▲CNP차앤박피부과 김현조 원장의 ‘눈 아래 필러 주입의 3인조 : 눈물고량변형·눈꺼풀광대고량·눈둘레근지지인대’ ▲스누피부과 민성욱 원장의 ‘관자(Temple)’ ▲전희대 부회장의 ‘볼살의 앞볼·뒷볼(Hollow cheek & Submalar depression)’ ▲임동진 수석부회장의 ‘코(Nose)’ ▲나음피부과 구본철 원장의 ’필러를 이용한 팔자주름의 교정‘ ▲청담리더스피부과 노낙경 원장의 ’입·입주위(Lip & Perioral)’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윤춘식 부회장(예미원피부과 원장)의 ‘턱·아래턱선(Chin & Jawline)’ 순으로 진행됐다.

대한피부항노화학회가 제안하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필러시술 가이드라인 발표 현장을 생생한 포토뉴스로 담았다. 

압구정오라클피부과 박제원 원장이 ‘제10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동계 워크숍'에 참여한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필러를 이용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이마 윤곽술 시술동영상을 선보이며 KAAD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압구정오라클피부과 박제원 원장이 ‘제10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동계 워크숍’에 참여한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필러를 이용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이마 윤곽술 시술동영상을 선보이며 KAAD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CNP차앤박피부과 김현조 원장이 ‘제10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동계 워크숍'에 참여한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필러를 이용한 눈주위그늘 일명 다크서클 부위 교정법 KAAD 가이드라인을 제안했다. 김현조 원장은 눈주위그늘을 눈물고량변형·눈꺼풀광대고량·눈둘레근지지인대 3부분으로 나눠 부위별 섬세하고 안전한 시술법을 공유했다.
CNP차앤박피부과 김현조 원장이 ‘제10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동계 워크숍’에 참여한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필러를 이용한 눈주위그늘 일명 다크서클 부위 교정법 KAAD 가이드라인을 제안했다. 김현조 원장은 눈주위그늘을 눈물고량변형·눈꺼풀광대고량·눈둘레근지지인대 3부분으로 나눠 부위별로 섬세하고 안전한 시술법을 공유했다.
스누피부과 민성욱 원장이 제10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동계 워크숍'에 참여한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필러를 이용한 관자 시술법 KAAD 가이드라인을 선보였다. 민성욱 원장은 시술법을 영상으로 소개하며 “관자부위 필러수술은 얼굴 윤곽 및 비율의 변화를 주기 때문에 노화증후를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스누피부과 민성욱 원장이 ‘제10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동계 워크숍’에 참여한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필러를 이용한 관자 시술법 KAAD 가이드라인을 선보였다. 민성욱 원장은 시술법을 영상으로 소개하며 “관자부위 필러수술은 얼굴 윤곽 및 비율의 변화를 주기 때문에 노화증후를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전희대 부회장이 ‘제10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동계 워크숍'에 참여한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필러를 이용한 볼살의 앞볼·뒷볼 시술법 KAAD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전희대 부회장은 “볼살에 적절한 볼륨이 있으면 젊고 활기차 보인다”며 “특히 앞볼이 얼굴표정을 짓는 부위기 때문에 해당 부위를 시술하기 전 웃는 표정 등을 촬영하고 시술 후 변화된 모습을 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전희대 부회장이 ‘제10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동계 워크숍’에 참여한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필러를 이용한 볼살의 앞볼·뒷볼 시술법 KAAD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전희대 부회장은 “볼살에 적절한 볼륨이 있으면 젊고 활기차 보인다”며 “특히 앞볼이 얼굴표정을 짓는 부위이기 때문에 해당 부위를 시술하기 전 웃는 표정 등을 촬영하고 시술 후 변화된 모습을 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임동진 수석부회장이 ’제10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동계 워크숍'에 참여한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필러를 이용한 코 시술법 KAAD 가이드라인을 제안했다. 임동진 수석부회장은 “코필러시술의 기본은 교정할 부분의 형태적 개선목표를 파악한 후 시술에 임하는 것”이라며 총8유형 정교한 시술법을 영상으로 공유했다.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임동진 수석부회장이 ‘제10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동계 워크숍’에 참여한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필러를 이용한 코 시술법 KAAD 가이드라인을 제안했다. 임동진 수석부회장은 “코 필러시술의 기본은 교정할 부분의 형태적 개선목표를 파악한 후 시술에 임하는 것”이라며 총 8가지 유형 정교한 시술법을 영상으로 공유했다.
나음피부과 구본철 원장이 ’제10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동계 워크숍'에 참여한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필러를 이용한 팔자주름의 교정법 KAAD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구본철 원장은 “팔자주름 치료계획을 세울 때 광대의 높이, 부정교합유무, 윗앞니의 돌출여부, 코의 가로 폭 등을 고려해 교정범위를 정해야 한다”며 “시술법별 장단점을 반드시 파악하고 안전에 주의해 시술을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나음피부과 구본철 원장이 ‘제10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동계 워크숍’에 참여한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필러를 이용한 팔자주름의 교정법 KAAD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구본철 원장은 “팔자주름 치료계획을 세울 때 광대의 높이, 부정교합유무, 윗앞니의 돌출여부, 코의 가로 폭 등을 고려해 교정범위를 정해야 한다”며 “시술법별 장단점을 반드시 파악하고 안전에 주의해 시술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청담리더스피부과 노낙경 원장이 제10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동계 워크숍'에 참여한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필러를 이용한 입·입주위 교정법 KAAD 가이드라인을 제안했다. 노낙경 원장은 “입술은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부위 중 하나이고 초기만족도가 높은 시술이지만 지속기간이 짧고 움직임에 따른 뭉침이나 필러이동이 일어나는 단점이 있다”며 안전하게 시술하는 방법을 동영상 위주로 소개했다.
청담리더스피부과 노낙경 원장이 ‘제10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동계 워크숍’에 참여한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필러를 이용한 입·입주위 교정법 KAAD 가이드라인을 제안했다. 노낙경 원장은 “입술은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부위 중 하나이고 초기만족도가 높은 시술이지만 지속기간이 짧고 움직임에 따른 뭉침이나 필러이동이 일어나는 단점이 있다”며 안전하게 시술하는 방법을 동영상 위주로 소개했다.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윤춘식 부회장이 제10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동계 워크숍'에 참여한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필러를 이용한 턱·아래턱선 교정법 KAAD 가이드라인을 선보였다. 윤춘식 부회장은 “나이가 들면 두드러지는 변화가 턱선”이라며 노화로 인한 끊어진 턱선, 근육수축으로 짧아진 턱 끝을 회복시키는 치료의 개념과 시술법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윤춘식 부회장이 ‘제10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동계 워크숍’에 참여한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필러를 이용한 턱·아래턱선 교정법 KAAD 가이드라인을 선보였다. 윤춘식 부회장은 “나이 들면 두드러지는 변화가 턱선”이라며 노화로 인한 끊어진 턱선, 근육수축으로 짧아진 턱 끝을 회복시키는 치료의 개념과 시술법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