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면역력증진 건기식 ‘동충일기’ 출시
동아제약, 면역력증진 건기식 ‘동충일기’ 출시
  • 손정은 기자 (jeson@k-health.com)
  • 승인 2014.08.1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은 국내산 100% 현미동충하초를 원료로 면역력증진에 도움되는 건강기능식품 ‘동충일기’를 출시했다.

 

현미동충하초는 현미에 동충하초균을 접종해 재배한 것으로 성장 도중 생성되는 천연항생물질과 면역증강물질인 코디세핀의 함량이 높아 면역증강기능이 뛰어나다.

동충하초로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면역기능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원료다.

동충일기의 주성분은 국내산 100% 현미동충하초에서 추출한 주정추출물이다. 건강한 성인남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4주간 시험결과 면역세포 활성화를 통한 인체면역반응이 증가됐다. 기존 동충하초 제품들이 즙, 엑기스, 분말 등의 형태인 것과 달리 정제로 출시돼 섭취가 간편하다.

특히 현미동충하초의 종자부터 유통까지 모든 단계에 걸쳐 농약, 중금속, 미생물 등 위해요소관리과정을 거친 우수농산물에 부여하는 국제인증제도인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 인증을 취득했다.

동아제약 담당자는 “동충하초는 인삼, 녹용과 더불어 중국의 3대 보약 중 하나로 불로장생과 강장의 비약으로 여겨져 왔다”며 “동충하초로는 국내 최초 건강기능성식품원료로 인증받아 국민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