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아22, 촉촉한 광채 피부 연출 노하우 공개
조성아22, 촉촉한 광채 피부 연출 노하우 공개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4.09.0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처럼 일교차가 크고 변덕스러운 환절기에는 피부 건조를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다. 환절기에는 피부도 면역력이 약해져 피부를 보호하고 있는 피부 장벽이 쉽게 손상돼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고 건조해진다. 이에 조성아22는 4일 건조한 환절기에 연예인 못지 않은 촉촉한 광채 피부 연출 노하우를 공개했다.

환절기 촉촉한 피부 연출을 위해서는 세안부터 신경써야 한다. 아침, 저녁 피부 컨디션이 다르기 때문에 세안법도 달라야 한다. 아침에는 가볍게 물로만 세안하는 것이 좋다. 아침부터 딥클렌징으로 세안을 할 경우 피부에 자극을 줘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고 당기게 만들 수 있다.

가벼운 물 세안은 밤새 자는 동안 피부에 만들어진 천연 보호막의 유실을 막아 준다. 물 세안을 할 때는 미온수를 사용해 자극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다. 평소 피지 생성이 활발한 지성 피부라면 수분감을 제공해 주는 자극이 적은 촉촉한 클렌징 폼을 사용한다.

저녁에는 메이크업과 낮 동안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닦아 내기 위해 딥클렌징을 해야 한다. 모공 속 노폐물까지 꼼꼼하게 딥클렌징 하기 위해서는 미세한 거품 클렌저를 이용하면 좋다. 세안 후 촉촉한 피부 연출을 위해서는 피부에 보습 성분이 채워질 수 있도록 고보습 크림을 사용한다.

아침에 스킨케어시 피부에 충분한 수분 공급

아침에 하는 꼼꼼한 기초 스킨케어는 촉촉한 피부 연출을 위해 꼭 필요하지만 바쁜 아침 시간에는 쉽지 않은 일이다. 아침에 꼼꼼하게 스킨케어를 하기 어려운 여성이라면 양치질하는 3분동안이라도 수분팩 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다.

간편한 수분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면 피부에는 무엇보다 좋은 영양제가 될 수 있다. 아침에 스킨케어할 때 기능성 제품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다. 기능성 제품을 사용할 경우 낮 시간 동안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됐을 때 성분의 변화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두꺼운 베이스 메이크업은 시각적으로 깨끗해 보이는 피부를 연출할 수는 있지만 피부의 숨구멍을 막아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환절기 촉촉한 광채 피부 연출을 위해서는 가벼운 고수분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조성아22의 ‘멜팅 파우더 팩트(Melting Powder Pact)’는 파우더처럼 보이는 초미립자 제형이 피부에 닿는 순간 크림 타입으로 변하며 부드럽고 가볍게 피부에 밀착되는 신개념 파운데이션이다. ‘멜팅 파우더 팩트’는 베이스 메이크업 단계를 하나로 줄여 환절기에 가볍게 사용하기 좋다. 특히 ‘멜팅 파우더 팩트’는 파우더 입자 하나 하나에 80% 이상의 수분과 비타민C를 비롯한 영양 성분이 함유돼 건조한 피부도 전문가 손길이 닿은 듯 촉촉하고 광채나는 피부로 연출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