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 도시형 노화 부른다
명절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 도시형 노화 부른다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4.09.0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이 어느새 코 앞으로 다가왔다. 명절에는 오랜만에 친척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하지만 평소보다 과식이나 수면부족 혹은 취업이나 결혼에 대한 어른들의 잔소리 등으로 마냥 기쁘지만은 않은 날이 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까지 피부에 적신호가 켜질 만큼 피부 고민이 늘어날 수 밖에 없다. 때문에 연휴에 맞는 피부 고민 대처법이 꼭 필요한 때다.

특히 주부들에게 명절날 스트레스는 평소보다 몇 배 더 크게 다가온다. 이때마다 여성들은 까칠한 피부, 부쩍 늘어난 주름, 탄력을 잃은 피부로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이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기존의 안티에이징 개념을 넘어선 새로운 ‘도시형 노화’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도시형 노화란 매연, 미세먼지, 환경 오염 등의 외부 유해 요인과 과도한 스트레스, 흡연, 수면부족,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의 내부 요인들이 노화를 정상 속도보다 더 빠르게 가속화 시키는 것을 말한다. 명절 때만 되면 이곳 저곳에서 받은 스트레스로 피부가 거칠어지고 잔주름이 생겨 피부 고민에 시달렸다면 바로 도시형 노화가 진행되는 것.

따라서 노화의 진행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간의 흐름에 따른 자연적인 노화만 관리하는 ‘반쪽 안티에이징’이 아닌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주름, 즉 도시형 노화까지 잡기 위한 궁극적인 안티에이징 케어가 필요하다.

도시형 노화의 대표 증상인 잔주름, 거친 피부결,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로 인해 증가하는 노화현상까지 케어해줘야한다.

아이오페 ‘어반 에이징TM 코렉터’는 급격한 노화를 진행시키는 도시형 노화까지 케어해 잔주름이나 거친 피부결,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시켜 주는 신개념 바이오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아이오페 관계자는 "긴 연휴를 마치며 일상으로 돌아와 무너진 생활 리듬을 되찾는 충분한 휴식과 함께 스트레스로 인한 도시형 노화까지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꼼꼼하게 관리한다면 명절마다 찾아오는 피부 고민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