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여성 R&D 인력 확충 우수기업 수상
아모레퍼시픽, 여성 R&D 인력 확충 우수기업 수상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4.09.1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15일 판교 마이다스아이티 회의실에서 열린 ‘여성R&D 인력 확충 우수기업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사단법인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와 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산업현장의 여성R&D 인력 확충방안’의 후속조치로 진행된 것이다.

아모레퍼시픽은 그동안 이어온 유능한 여성 R&D 인력 확충∙육성 노력과 여러 가족친화경영 정책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같은 노력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여성 기술개발인력과 여성 관리자 비율의 꾸준한 증가(2013년 기준 기술연구원 여성 기술개발인력 비율 47%, 여성 관리자 비율 36%)로 이어진 바 있다.

또 임직원 삶의 질과 행복 추구를 위한 가족 친화적인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왔다. 직원들의 자녀 양육과 교육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직장 내 보육시설인 ‘아모레퍼시픽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탄력적으로 출근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ABC 워킹타임’ 제도를 도입해 운영해오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육심욱 연구경영실장은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들이 업무에 즐겁게 몰입하고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쾌적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원대한 기업’ 비전 달성을 위한 아모레퍼시픽의 우수 인력 확충 및 육성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