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질병원인 활성산소 ‘스피루리나’로 제거
노화·질병원인 활성산소 ‘스피루리나’로 제거
  • 헬스경향 온라인뉴스팀 (desk@k-health.com)
  • 승인 2014.09.1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건강은 최근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적인 제품 ‘종근당건강 스피루리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하와이 청정해저 2000피트 해양심층수로 재배된 스피루리나를 주원료로 제조돼 항산화작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활성산소는 노화와 질병의 주요원인으로 호흡과정 중 체내에 유입된 산소가 산화 및 대사과정을 거치며 생성된 유해물질이다.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식생활로 인한 영양불균형, 음주 및 흡연, 수면부족, 스트레스, 환경호르몬 등에 의해 활성산소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스피루리나는 항산화작용을 통해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미생물이다. 항산화효소 SOD와 피코시아닌, 카로티노이드 등의 색소와 리놀렌산등의 필수지방산과 단백질, 지질, 당질,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 엽록소 등이 함유돼있으며 5대 영양소를 포함, 총 50가지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세포 내 산화스트레스를 감소시켜 피부주름 개선, 탄력 증가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종근당건강 스피루리나 제품에는 스피루리나 외에도 면역기능에 필요한 마그네슘, 셀렌, 아연, 비타민D등이 함유돼있다.

유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윤택준 박사는 “항산화물질 피코시아닌은 오직 스피루리나에만 존재한다”며 “항산화작용을 통해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스피루리나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종근당건강 스피루리나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파워프라이스 홈페이지(www.powerpric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