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 따라 어울리는 향기도 '제각각’
성격 따라 어울리는 향기도 '제각각’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4.09.2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에게 어떤 향기가 어울리는지 잘 모르겠다면 본인의 성격을 살펴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향기와 성격이 무슨 상관 있느냐고 반문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성격에 따라 어울리는 향기가 분명히 있기 때문이죠.

향 컨설팅업체 에데니끄는 미국 콜롬비아대학 심리학교수인 마스톤(William Mouston Marston) 박사가 발표한  DISC행동유형모델에 입각해 각 유형에 맞는 향기타입은 무엇인가에 대한 다양한 테스트와 연구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그 결과 각각의 성격유형에 따라 대부분 향 선호도에 일정한 패턴을 보였으며  그 성향에 맞는 향기를 적용했을 때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내성적이지만 의지 강한 안정형은 '맑은 향’

부드럽고 조용한 듯 보이지만 내면은 단단한 외유내강의 성격을 가진 이들은 대체적으로 깨끗하고 맑은 이미지의 향기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편안하면서도 신선한 라벤더향기, 맑고 투명한 은방울꽃향기, 시원하면서도 깨끗한 마린계열의 향기가 적합합니다.

사람과 잘 어울리는 사교형은 '밝고 상큼한 향’

재치가 풍부하고 예술적 감각이 뛰어난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많은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활동적입니다. 잘 맞는 향기는 달콤하면서도 밝은 상큼한 프루티플로랄, 프루티시트러스계열의 향기입니다. 이들에게 어울리는 타입은 달콤한 과일향기, 라일락이나 데이지처럼 사랑스럽고 귀여운 이미지의 꽃향기, 레몬, 자몽, 버가못 같은 밝고 상큼한 감귤계열의 향기가 좋습니다.

리더십·추진력 강한 주도형은 '화려한 꽃향’

리더십 있고 추진력이 좋으며 적극적인 주도형 사람들은 주목 받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고급스럽고 화려한 이미지의 꽃향기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로즈, 재스민, 제라늄과 같은 화사한 꽃향기나 튜베로즈, 가드니아, 플루메리아 같은 고급스럽고 풍부한 화이트플로럴계열의 향기가 적합합니다.

논리적·인내심 강한 신중형은 '무게감 있는 향’

분석적인 사고방식의 사람들은 솔직담백하면서도 단순한 경향을 보입니다. 이 유형은 대다수가 담백하고 무게감 있는 우디계열의 향기나 부드러우면서 안정적인 머스크계열의 향기를 선호합니다. 샌달우드, 패출리, 머스크, 화이트 머스크 같은 향기가 잘 어울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