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소비자가 선정한 '참 좋은 약' 대상]종근당건강 칼슘마그네슘
[특집-소비자가 선정한 '참 좋은 약' 대상]종근당건강 칼슘마그네슘
  • 손정은 기자 (jeson@k-health.com)
  • 승인 2014.10.1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골다공증 예방에 ‘믿을 수 있는 선택’

‘종근당건강칼슘마그네슘’은 소비자인지도가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중요한 기준점이라는 사실을 보여주는 결과를 얻었다. 2위인 유한메디카의 ‘유한본칼슘’과 비교해 효과와 안전성면에서는 큰 점수 차이가 없었지만 명성에서 4점 이상 차이를 두며 1위를 차지했다.

 

 



종근당건강칼슘마그네슘은 주원료인 칼슘, 비타민D, 마그네슘, 망간을 비롯해 당귀추출물, 대두추출물 등이 부원료로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칼슘은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성분 중 3/4을 차지하는 무기질의 하나로 99%는 주로 뼈나 치아 등의 골격형성에 사용되며 나머지 1%는 혈액 중에 함유돼 있다. 특히 칼슘은 몸에서 생산되지 않고 반드시 외부에서만 섭취할 수 있는 성분이며 뼈는 칼슘을 저장하는 역할을 한다.

망간은 뼈 형성과 에너지 이용에 필요하고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마그네슘은 조골세포(뼈를 만드는 세포)를 활성화시켜 뼈를 더욱 단단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근육수축·이완, 신경전달과 혈관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여기에 비타민D를 함유해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도왔다. 비타민D는 혈중 칼슘과 인의 수준을 정상범위로 조절하고 평형을 유지하는 효능이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칼슘이 부족하기 쉬운 임신기에는 태아의 성장발달과 산모의 건강을 위해 충분한 칼슘섭취가 요구되고 성장기어린이와 노화기의 여성들도 칼슘보충이 필요하다”며 “청년기 이전에 적절한 운동과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면 향후 골다공증 발생위험을 한층 감소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헬스경향 손정은 기자 jeson@k-health.com>
(ⓒ 경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