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단신]‘건전음주 및 간염퇴치’ 강좌 外
[건강단신]‘건전음주 및 간염퇴치’ 강좌 外
  • 헬스경향 온라인뉴스팀 (desk@k-health.com)
  • 승인 2014.10.2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전음주 및 간염퇴치’ 강좌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소화기센터는 오늘(29일) 오후2시~5시까지 본관4층 한마음홀에서 간질환 공개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간건강에 대한 조기예방 및 치료에 대한 인식확산을 목적으로 ‘건전음주 및 간염퇴치’라는 주제로 열린다. ▲김성은 소화기내과 교수가 ‘약물 유발 간손상 바로알기’ ▲박지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술 꼭 끊어야 하나요?’ ▲전장용 외과 교수가 ‘간암-완치를 향한 알기 쉬운 수술치료법’을 주제로 각각 강의를 진행한다.

■ ‘공감능력과 조현병’ 세미나

대한골대사학회는 ‘세계 골다공증의 날’을 맞아 10월을 골다공증 인식의 달로 정하고 전국 22개 대학병원에서 골다공증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좌에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골다공증을 알고 계세요?’라는 교육용 소책자를 무료로 제공한다. 전국 22개 대학병원 건강강좌 세부일정은 학회홈페이지(www.ksbmr.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22개 대학병원서 ‘골다공증’ 강좌

한국정신병심리치료학회는 11월8일(토) 여의도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공감능력과 조현병’을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1부 ‘조현병와 공감능력의 중요성’에서는 공감과 뇌, 공감과 조현병에 대해 발표하고 2부 ‘정신장애와 예술치료’에서는 조현병과 미술치료, 조현병과 심리극 등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 경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