男心 사로잡는 도화상 여자아이돌 1위 ‘현아’
男心 사로잡는 도화상 여자아이돌 1위 ‘현아’
  • 최신혜 기자 (mystar0528@k-health.com)
  • 승인 2014.11.2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 남성을 매혹시킨 절세미인의 얼굴을 도화상으로 표현하곤 했다. 아이돌스타 중 도화상에 가장 가까운 사람은 누구일까?

최근 드림성형외과가 홈페이지방문자 272명을 대상으로 ‘남심 사로잡는 도화상 여자아이돌은 누구?’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포미닛의 현아가 39.3%로 1위를 차지했다. 에프엑스의 설리가 35.3%로 2위에 올랐고 미쓰에이 수지가 21.0%로 3위, 소녀시대 티파니가 4.4%로 뒤를 이었다.

1위를 차지한 현아는 지난해 한 뷰티프로그램에서도 관상전문가들이 뽑은 ‘도화상에 가장 가까운 얼굴’로 판명된 바 있다. 2위에 오른 설리는 조선시대 3대 기생으로 꼽히는 이난향과 닮은 외모로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드림성형외과 박양수 원장은 “순위에 오른 여자아이돌 모두 매력적인 눈매와 오똑하지만 뾰족하지 않은 코끝, 빨갛고 도톰한 입술, 희고 깨끗한 피부를 갖고 있는 것이 공통점”이라며 “특히 가로길이가 길고 앞이 뾰족한 눈모양은 무표정일 때 그윽하고 도발적인 느낌을 주다가 미소지을 때는 부드러운 아치형을 그려 사랑스러운 느낌을 준다”고 덧붙였다.

실제 눈은 첫인상 결정에 막대한 영향을 주는 부위로 각종 조사에서 이성을 볼 때 가장 먼저 보는 부위에 항상 손꼽힌다. 이번 설문 추가질문에서도 ‘도화상 얼굴의 핵심’을 ‘매력적인 눈’이라고 답한 사람이 절반 이상(57.0%)이었다.

관상학적으로 도화안(桃花眼)의 핵심은 눈 앞머리가 뾰족한 삼각형이고 눈꼬리는 살짝 올라가 있는 모양이다. 눈가에는 붉은 기와 촉촉함을 머금고 있어 몽환적인 느낌을 풍긴다. 하지만 동양인 대다수는 쌍꺼풀이 없거나 답답한 느낌을 주는 몽고주름이 있어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도화안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기도 한다.

박 원장은 “메이크업으로 어느 정도 도화안의 느낌을 낼 수는 있지만 화장이 진해 보이고 인위적으로 보인다는 한계가 있다”며 “최근 단순한 쌍꺼풀수술이 아닌 앞트임과 바깥트임 등을 병행, 전체 눈매를 교정하는 눈매교정술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과한 욕심은 오히려 부정적인 인상을 만들어 개인의 눈 모양에 맞는 교정방법을 적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