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함 유지시켜주는 겨울철 비장의 메이크업 아이템
촉촉함 유지시켜주는 겨울철 비장의 메이크업 아이템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4.11.2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가 추위와 건조함으로 인해 말라가고 있다. 실내에서도 히터와 난로로 인해 피부 속 수분을 빼앗겨 보습이 절실하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외출 전 기초 화장품으로 수분을 보충하고 나오지만 외출 후 1~2시간 후면 급속도로 피부가 당기는 느낌을 받게 된다. 보습기능이 있는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하면 촉촉함으로 무장한 비장의 겨울철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지속적인 수분 공급이 가능한 베이스 메이크업

소망화장품 ‘다나한(danahan)’의 ‘본연채 비비쿠션 SPF50+ /PA+++’은 타고난 듯 맑고 촉촉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개선 3중 기능성에 수분공급과 메이크업까지 가능하다. 또 일반 스폰지와 달리 내부에 그물망을 더해 수분과 보습성분을 한번 더 잡아줘 촉촉함이 유지될 수 있는 일명 ‘모찌 스폰지’로 특별함을 더했다.

‘아이젠버그(EISENBERG)’의 ‘유스 엘릭시르 포 우먼’ 은 오래 지속되는 메이크업을 위한 키 아이템. 쫀쫀한 멀티 젤 타입 베이스로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의 밀착력을 높여주는 메이크업 부스터다. 은행잎추출물과 녹차추출물이 함유되어 노화된 각질층을 정리하고, 피부에 수분 공급 및 노화 예방, 피부 활성화 시킨다.

가벼운 텍스춰의 ‘디올 스킨 누드 스킨 퍼펙팅 하이드레이팅 컨실러’는 피부의 결점을 자연스럽게 감춰준다. 미네랄 워터를 45% 함유해 아이 트리트먼트 역할까지 하는 제품. 매끄럽고 가벼운 질감으로 피부에 쉽게 블렌딩돼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결과와 함께 피로한 안색을 환하게 교정해주는데 탁월하다.

촉촉하고 오랜 시간 반짝이는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

촉촉하고 오래 지속 되는 아이메이크업도 기초를 탄탄히 다져주는 것이 중요하다. VDL의 ‘엑스퍼트 컬러 프라이머 포 아이즈’는 조명판을 댄 듯 선명한 아이섀도우 발색을 첫 화장 그대로 오랫동안 깨끗하게 지속시켜준다. 또 쌍꺼풀라인에 섀도우가 끼는 크리즈 현상을 방지해주고 실크 케어 성분이 눈꺼풀을 부드럽고 탄력있게 지켜주는 아이 프라이머이다.

‘아리따움(ARITAUM)’의 ‘샤인 픽스 아이즈’는 폭신폭신한 크림 파우더 텍스처와 눈부시게 빛나는 펄감이 촉촉하고 빛나는 눈매로 연출하는 아이섀도우다. 알로에 성분이 함유된 워터 멜팅 크림 파우더 베이스가 눈가 피부에 촉촉하게 발리고 특유의 펄 날림이나 가루 떨어짐 없이 수분감 있고 광채 나는 눈매를 선사해준다.

수분감 있는 블러셔로 자연스럽고 예쁜 치크 연출

 마몽드의 수분을 머금은 듯한 촉촉하고 폭신한 젤리 제형의 ‘젤리 블러셔’가 눈에 띈다. 탄성감 있는 젤리베이스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한 마무리감을 전해주고 매끄러운 피부로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

시세이도 매스티지 메이크업 브랜드 ‘마죠리카 마죠르카’의 ‘크림 드 치크’는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자연스러운 혈색감을 연출하는 젤 타입 크림 블러셔다. 마카다미아넛 오일과 비타민 E 유도체가 함유되어 건조되기 쉬운 볼에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아이오페’의 ‘에어쿠션 블러셔’는 덧바를수록 화사한 윤기로 촉촉하게 빛나는 쿠션 블러셔다. 미네랄 워터 XP를 함유해 피부에 강력한 촉촉함과 윤기를 선사함과 동시에 자연스러우면서 생기 넘치는 컬러로 발색돼 화사한 메이크업을 연출해 준다.

보습 기능 립 메이크업으로 촉촉한 입술

소망화장품 브랜드 ‘오늘(Onl)’의 ‘로즈가닉 글로우 피버 글로스 틴트’는 오랜시간 예쁘고 빛나는 입술과 촉촉함을 선사하는 롱래스팅 글로스 틴트다. 워터포뮬러 수분베이스가 30%이상 함유되어 바르는 순간 수분이 입술을 촉촉하게 해주어 겨울철에도 촉촉한 입술로 연출 가능하다.

‘다비(DAVI) 모이스처라이징 립 틴트 밤’은 선명한 발색력으로 또렷하고 생기있는 입술로 만들어주는 고보습의 립 틴트 밤. 다비의 독자적 블렌징인 Phyto-Meritage 와 로제 와인, 로즈 힙 오일과 쉐어 버터를 함유해 입술 건조와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오랜시간 촉촉하게 지속시켜 준다.

소망화장품 관계자는 “건조한 겨울철에는 피부 위의 메이크업이 가장 먼저 건조해지고, 피부 속 수분까지 함께 말라가는 현상이 일어난다” 며 “메이크업 제품 하나하나 보습력이 있으면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하면서, 메이크업 수정 시 덧 바를 때 수분을 틈틈이 채워 건조함으로 인한 노화 방지의 첫걸음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