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 속, 내 피부 지키는 ‘응급 케어법’
한파 속, 내 피부 지키는 ‘응급 케어법’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4.12.2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하의 날씨가 계속되면서 피부에 비상이 걸렸다. 한파 속 급격한 실내외 온도변화와 건조한 대기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리고 민감하게 만든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추위와 건조 증상을 막고 피부를 구조하기 위한 철저한 진정 및 보습 케어가 중요하다.

 

CHECK1. 자극적인 각질제거제는 금물

겨울철 피부가 건조할 때 먼저 살펴볼 것은 올바른 세안법. 우선 습관적으로 따뜻한 물을 사용하기 쉬운데, 지나치게 뜨거운 물은 피부 천연 보호막이라 할 수 있는 지질층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각질이 하얗게 올라오는 겨울에는 각질 케어에 신경 쓰는 이들이 많은데, 무리한 각질 케어는 피부에 꼭 필요한 각질층까지 탈락시키기 쉽다. 따라서 피부 손상이 적은 저자극 각질제거제로 부드럽게 각질을 케어하는 것이 좋다.

‘닥터지 브라이트닝 필링젤’은 천연 코튼 셀룰로오스 성분이 피부에 부담 없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저자극 필링젤이다. 피토올리고 성분이 건조함을 방지하고 보습감을 주며 비타민 C, E가 피부를 밝고 맑게 가꿔준다.

듀이트리의 ‘7무 네이처 소스 휘핑 클렌저’는 pH6.5 이하의 약산성 버블 클렌저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부담 없이 깨끗한 클렌징을 돕는다. 설페이트, 벤조페논 등 유해 성분 무첨가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CHECK2. 세안 직후는 촉촉한 부스터 제품 사용해야

겨울철 세안 직후는 피부의 보습 상태를 결정짓는 골든 타임. 피부 각질층은 30% 가량의 수분 함유량을 유지할 때 가장 건강하므로 세안 후에는 즉각적인 수분 공급에 신경 써야 한다. 세안 후 물기는 손으로 두드려 흡수시키고 물기가 모두 건조되기 전에 촉촉한 모이스쳐라이저나 에센스 타입의 부스터를 사용하면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향상시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오휘 셀파워 넘버원 에센스’는 세안 후 3초 안에 바르는 부스터 에센스. 피부의 윤기 케어 및 보습 케어를 돕고 다음 단계 유효성분 흡수에 도움을 준다. 부스팅 에센스 대신 토너와 에센스 등이 결합되어 한결 더 촉촉한 제품을 바르는 것도 방법이다.

‘닥터지 에센스 나인 모이스쳐라이저’는 토너와 에센스, 로션의 기능을 모두 갖춘 올인원 모이스쳐라이저로, 세안 후 즉각적인 피부의 보습을 돕는 제품. 세라마이드 및 갈락토미세스 발효 여과물 등이 들어 있어 보습에 효과적이다.

CHECK3. 찬바람 속 붉은기, 진정이 먼저

짧은 시간 외출에도 쉽게 붉어지는 피부 역시 겨울철 응급 화장품이 필요한 대표적인 경우다. 모세혈관 확장 등으로 인한 홍조증 때문인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추위나 찬바람 등 외부 자극 때문에 피부가 민감해지면서 나타나는 일시적 현상이다.

이럴 때는 팩트나 비비크림 등을 덧발라 붉은기를 감추기 전에 붉은기 개선에 효과적인 제품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피부 자극 완화에 효과적인 성분에 풍부한 보습력까지 겸했다면 금상첨화.

닥터지의 '레드-블레미쉬 수딩 앰플'은 식물 유래 추출 성분을 23% 이상 고농도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를 가라앉히고 피부의 붉은기와 트러블 진정을 돕는 제품이다. 붉은기 개선 임상 결과가 입증된 제품으로, 진정과 보습에 우수한 그린캐비어가 속까지 촉촉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CHECK4. 피부타입 고려한 보습 제품 찾아야

건조해지는 피부 표면은 노화를 촉진하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 이를 막기 위해 오일이나 밤 타입의 크림 등 극강의 보습 아이템을 찾는 여성들이 많다. 피부 타입을 고려하지 않고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오히려 모공을 막거나 지나친 유분감으로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오일의 강점과 수분 에센스의 강점을 고루 갖춘 페이셜 오일이나 밤타입 크림의 보습력을 간직한 채 가벼워진 질감으로 흡수력을 높이고 피부 타입에 따라 종류를 세분화한 보습 크림 등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니 꼼꼼히 따져보고 고르면 좋다.

듀이트리의 ‘스쿠알란 퓨어 뷰티오일’은 피부 친화력이 가장 높은 성분인 식물성 스쿠알란의 미세한 천연 보습입자가 번들거림 없이 피부에 흡수, 풍부한 수분감을 전달하는 수분오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