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한국한의학연구원, 노인질환 한약제제 개발
유유제약-한국한의학연구원, 노인질환 한약제제 개발
  • 손정은 기자 (jeson@k-health.com)
  • 승인 2015.02.1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유제약은 한국한의학연구원과 노인성 치료 한약제제 핵심기술 개발의 협력을 통해 공동이익을 도모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한약신약소재를 이용한 중요 질환의 한약 기반 예방치료제에 대한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기반으로 한 공동연구 플랫폼을 구축해 조기 사업화 추진이 목표다.

 

이를 위해 한국한의학연구원 한의신약개발그룹에서 노인성 만성·난치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 한약제제 핵심기술을 개발하며 실용화를 위한 중개연구와 조기 임상시험 과정에 대한 효율적이고 신속한 진행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향후 신종 감염성 질환 치료 한약제제 핵심기술 개발에 대한 파이프라인 스펙트럼 확대도 기대하고 있다.

이에 앞서 한의학 과학화를 위해 설립된 한국한의학연구원은 요추 추간판 탈출증, 안면신경마비, 아토피 피부염 등 3종의 질환에 대한 한의임상진료지침을 개발해 한의학 치료의 과학적 근거를 확보하고 정부의 한의학 보건의료 정책 수립에 기초자료 제공을 완료한 바 있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유유제약이 추구하는 외부의 전문가, 파트너, 정부 등 이해 관계자와의 밀착 협력을 통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적극적으로 접목해 활용하는 개방형 혁신 전략의 일환”이라며 “한국한의학연구원의 R&D 시너지를 통해 더욱 우수한 효과를 지닌 노인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 한약제제가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