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 “저자극 제품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뷰티업계 “저자극 제품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5.04.2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너진 피부 컨디션을 정상화 시키기 위해선 무엇보다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고기능성의 제품을 사용하다보면 당장에는 변화가 있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어도, 장기적으로는 피부에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특히 제품의 사용감을 좋게 하고 유통 기한을 늘려 주기 위해 과도하게 함유되는 향료, 색소, 파라벤 등의 성분은 민감한 상태의 피부에는 더욱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날씨의 영향으로 컨디션이 망가지는 것은 얼굴, 몸 피부 뿐만아니라 두피도 해당된다. 뾰루지가 생기고 때로는 가렵기도 한 두피는 얼굴 못지 않게 신경쓰이기 마련이다. 특별한 케어없이 매일 사용하는 샴푸를 바꿔주는 것만으로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무실리콘 샴푸, 진정 샴푸 등을 사용해 간단히 케어해보자.

자극 줄인 성분으로 두피 건강

듀크레이의 ‘엘루시옹 샹푸앙 트레땅 더모-프로텍터’는 두피 진정 및 자극 완화 샴푸이다. 징크 클루코네이트와 글리코콜 성분이 미세먼지, 황사 등을 비롯한 다양한 외부 원인으로 인해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 및 완화 시켜주며, 자극으로 인해 동반되는 두피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준다. 또한, 두피를 보호하면서 불순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고 두피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특히, 무파라벤, 비면포성의 저자극 제품으로 민감한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르네휘테르의 ‘아스테라 프레쉬 수딩 샴푸’는 민감하고 자극 받아 붉어진 두피를 위한 진정 샴푸이다. 스피어민트와 유칼립투스 에센셜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시원하고 깔끔하게 두피를 클렌징해주며 프레시하고 상쾌한 향을 선사한다. 붉게 달아오르거나 민감해진 두피를 빠르게 진정 시켜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또 비타민 B5 성분이 모발을 부드럽게 건강하게 가꿔준다.

뽀드득 하게 세안 하는 것만이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것이라 생각했다면, 이제 그 생각을 바꿔야 할 때이다. 특히나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는 더욱 세안에 주의해야 한다. 세안 후 피부를 뽀드득하게 해 주는 것은 대체로 유수분 모두를 빼앗아 가는 강한 계면 활성제가 많이 함유돼 있어서이다. 저자극 계면 활성 성분이 함유돼 었거나 피부막을 지켜주는 보습 성분이 들어간 세안제를 선택해 피부 컨디션을 업 시켜 보자.

피부막 지켜주는 보습성분 들어간 클렌징 제품

아더마의 ‘엑소메가 윌 네뜨와이양뜨’는 연약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해 풍부한 오일성분이 함유된 폼 클렌저로 레알바®오트 추출물 성분이 자극 없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도 동시에 준다. 또한, 식물성 오일 성분이 함유돼 있어 세정 후 건조함을 방지한다. 무파라벤, 무향, 무색소, 무알코올 제품일 뿐만 아니라 세정제로는 유일하게 피부과 전문의와 안과 전문의 감독하게 효능 평가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민감해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뉴트로지나 내추럴스 퓨리파잉 훼이셜 클렌저’는 버드나무 껍질의 자연 유래 성분이 모공 속 노폐물을 부드럽게 씻어내는 저자극 클렌저다. 촉촉한 젤 타입 포뮬러가 모공 속 깊숙이 침투하여 피부 속 더러움과 피지를 말끔하게 제거하고 모공 D-TOX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 화학 첨가물, 염료, 파라벤, 계면 활성제 무첨가로 피부에 편하고 순하게 작용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건강한 피부도 계속해서 방부제, 색소, 향료 등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사용하다보면 민감해지기 마련이다. 오락가락하는 날씨에 피부 컨디션이 망가졌을 때일수록 더욱 자극이 될 수 있다.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성분은 최소한으로 하고 기본적인 보습 기능과 피부 장벽 강화 기능에 충실한 보습제를 선택하여 피부 컨디션 정상화의 마무리를 완벽하게 하자.

민감해진 피부에 영양 전달해주는 제품들

아벤느의 ‘CPI 스킨 리커버리 크림’은 방부제, 향료, 색소 등 피부에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을 배제하고 엄격하게 선정된 필수 성분만을 사용한 무방부제 화장품으로 민감한 피부에 진정 효과와 깊은 보습을 제공한다. 특허 성분인 파르세린®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가꿔주며 스쿠알란, 식물성 글리세린으로 촉촉한 보호막을 형성해 속당김 없는 보습을 선사한다.

아더마의 ‘엑소메가 크렘 에몰리앙뜨 D.E.F.I’은 피부 보습과 진정, 피부 장벽 강화  효과가 뛰어난 레알바®오트 플랜틀릿 추출물과 필라제린® 복합 성분이 연약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하고 가려움을 완화 시켜주는 보습 크림이다. 또 0% 보존제, 0% 파라벤, 0% 향료의 무방부제 화장품으로 피부에 꼭 필요한 필수 성분만 함유해 연약하고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멜비타의 ‘아피코스마 UHT 수딩 크림’은 완전 진공 밀폐 패키징기술로 탄생한 무방부제 크림이다. 제품의 주요 성분인 3 허니 복합체(아카시아 꿀, 백리향 꿀, 오렌지블라썸 꿀)가 피부에 영양공급은 물론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강화시켜 주며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