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만 잘 그려도 이미지 변신은 식은 죽 먹기
눈썹만 잘 그려도 이미지 변신은 식은 죽 먹기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5.05.1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썹은 얼굴의 지붕과 같다. 이미지를 결정하고 분위기를 완성시킨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잘 다듬어진 눈썹은 인상을 또렷하게 살려주고 얼굴곡선을 아름답게 부각시켜준다”며 눈썹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하지만 내게 어울리는 눈썹모양을 찾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면서 이미지를 변화시켜주는 깔끔하고 세련된 눈썹연출법을 알아봤다.

베네피트 브라우바에서 추천하는 브라우 매핑 툴을 활용해 얼굴형에 어울리는 눈썹 모양을 찾는 과정. 베네피트 제공

동그란 얼굴 : 눈썹 산 강조해 입체감 부여

우리나라 여성 대다수는 둥근 얼굴형이다. 귀엽기는 하지만 세련된 느낌은 약간 부족하다. 또 얼굴이 평면적이라 밋밋하고 흐릿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따라서 둥근 얼굴은 눈썹 산(눈썹에서 가장 올라간 부분)을 강조해 얼굴에 입체감을 주는 것이 좋다. 이때 눈썹 각은 눈썹 산과 눈썹 꼬리 부분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도록 완만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눈썹 산을 강조해 시선을 집중시키면 자연스럽게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와 함께 이지적이고 세련된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긴 얼굴 : 자연스러운 일자형눈썹 잘 어울려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 중인 일자형눈썹은 사실 긴 얼굴형에 잘 어울린다. 예전 엄마세대에서 유행한 펜으로 그린 듯한 인위적인 일자눈썹이 아니라 직선의 일자형눈썹을 유지하면서 눈썹 꼬리 부분을 포인트 있게 가늘게 빼주는 형태다.

일자형눈썹은 전체적인 이미지를 또렷하게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 긴 얼굴을 분할시켜 얼굴을 작아보이게 만들고 부드러운 인상을 줘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눈썹 꼬리 부분은 너무 밑으로 처지지 않게 주의해야한다. 자칫하면 우울해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다.

사각형 얼굴 : 둥근 아치형눈썹으로 여성성 강조

각진 얼굴은 강한 인상과 함께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기 좋다. 눈썹을 어떻게 그리느냐에 따라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데 사각형이나 역삼각형 얼굴은 매끄러운 곡선의 아치형눈썹이 적합하다.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눈썹 가운데에 눈썹 산을 만들면 전체적으로 강한 인상을 줄이면서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포인트는 눈썹 전체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둥근 아치형으로 그려야 한다는 점.

모든 눈썹 모양이 잘 어울리는 달걀형 얼굴

달걀형 얼굴은 모든 눈썹형태가 잘 어울린다. 자신의 눈썹모양에서 최대한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자연스럽게 연출하면 된다. 눈썹이 너무 흐리고 얇으면 얼굴이 다소 길어 보일 수 있어 적당한 굵기로 그리되 눈썹 산을 약간 강조하면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베네피트 홍보팀 이솔 과장은 “얼굴형에 어울리는 눈썹 앞머리, 산, 꼬리 부분을 찾아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면 아름답고 매력적인 눈썹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