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암연구소, 노벨화학상 수상자 로버트 후버 초청 강연
목암연구소, 노벨화학상 수상자 로버트 후버 초청 강연
  • 손정은 기자 (jeson@k-health.com)
  • 승인 2015.05.12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암생명공학연구소는 지난 11일 경기도 용인의 녹십자 R&D센터 대강당에서 ‘Mogam Lecture Series’의 첫 번째로 노벨화학상 수상자인 로버트 후버(Robert Huber) 박사의 강연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독일 막스플랑크생화학연구소 소속의 후버 박사는 세균의 광합성에 관련되는 단백질 복합체의 구조를 규명한 공로로 요한 다이젠호퍼(Johann Deisenhofer), 하르트무트 미첼(Hartmut Michel) 박사와 함께 지난 1988년 노벨화학상을 수상했다.

이날 후버 박사는 ‘Protein Structures, Basic Science and Application, My Experience’ 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강연 전에는 목암연구소 연구원들을 만나 항체치료제 개발, 구조기반 단백질 개량, 소분자 약물 등 연구소가 수행중인 연구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후버 박사는 목암연구소 연구원들과의 대화에서 “최신의 생명공학 기술을 응용해 수행하고 있는 여러분의 연구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단백질 구조 연구를 통하여 현재 진행하고 있는 연구과제가 더욱 탄탄한 기반을 마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Mogam Lecture Series는 목암연구소가 세계적 수준의 석학들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고 수행하고 있는 연구에 대한 외부의 객관적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