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복귀가 빨라 인기인 비수술 척추 치료는?
일상복귀가 빨라 인기인 비수술 척추 치료는?
  • 황인태 기자 (ithwang@k-health.com)
  • 승인 2015.07.01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척추질환을 겪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50대 이상의 경우 특별한 외상이 없어도 허리 통증을 느끼는 일이 잦다. 특히 최근에는 잘못된 자세와 외상, 비만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젊은 층 환자들에게도 디스크 및 척추질환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디스크와 같은 척추질환은 증상이 심각하지 않은 초기에는 물리치료나 약물치료와 같은 보존적인 방법을 통해 통증완화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같은 치료로 통증이 호전되지 않을 경우 환자들은 수술 여부를 고민하게 된다.
 
디스크는 우선 통증의 구체적인 원인과 통증의 정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다음 수술적 치료를 할 것인지 비수술적 치료를 할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우선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거나, 통증이 지속되나 하지 근력약화가 동반되지 않은 경우 비수술적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는데, 최근 비수술적 치료방법으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것이 바로 내시경 레이저시술이다.
 
이 시술은 병변부위로 가는 관을 삽입, 그 안으로 내시경을 넣는 시술로 내시경으로 보면서 정상 디스크는 보존하고 손상된 신경과 밀려나와 있는 디스크만 레이저로 제거한다. 이 때문에 작은 병변까지 치료가 가능하고 빠른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하지근력약화가 동반되지 않는 심한 허리통증 및 하지방사통도 치료 적용이 가능하다. 단 하지마비가 동반된 경우는 시술이 불가능하다.
 
참튼튼병원 은평지점 정재원 원장은 “심한 디스크 증상을 가진 환자에게 수술을 대체할 수 있는 최신 치료법으로 경도의 협착증 환자나 근력약화가 동반되지 않는 디스크 환자 대부분이 이 시술을 통해 치료가 가능하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