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치과병원 소아치과센터, 아이들 배려한 공간으로 변신
선치과병원 소아치과센터, 아이들 배려한 공간으로 변신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5.07.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병원재단의 선치과병원 소아치과센터가 아이들과 보호자의 높은 호응, 수요 증가에 따라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료공간을 새롭게 단장하고 확장 오픈했다.

대전 중구 중촌동 선치과병원 5층에서 7층으로 자리를 옮긴 소아치과센터는 치과에 두려움을 갖고 있는 아이들의 정서를 고려해 기존보다 넓어진 대기실에 사파리 같은 환경을 조성하고 동물인형, 터치스크린 게임기구 등을 마련해 아이들의 심리적 안정을 꾀했다.

또 아이들이 편안하게 진료받을 수 있도록 웃음가스 치료실, 수면치료실 등을 확대했으며 진료 전 정서적인 안정을 유도하기 위해 전문코디네이터가 상주한다.

 

이밖에 소아치과 전담 전문의를 보강해 진료 대기시간을 대폭 줄이고 아이들이 치아 건강관리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구강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영유아 치아건강검진도 실시하고 있다.

맞벌이부부를 위한 토요진료에는 매주 풍선아트, 페인스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또 건물 8층에는 야외테라스가 있는 카페를 마련해 쾌적한 환경에서 시내전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선경훈 원장은 “치아건강은 예로부터 오복 중 하나로 꼽히는 만큼 어릴 때부터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아이들이 치과와 친숙해질 수 있는 진료환경을 지속적으로 갖춰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