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서초구보건소 ‘닥터 챌린지 날’ 무료 검진 실시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서초구보건소 ‘닥터 챌린지 날’ 무료 검진 실시
  • 황인태 기자 (ithwang@k-health.com)
  • 승인 2015.07.1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가 지난 14일 진행된 서초구 보건소 ‘닥터 챌린지 날’ 행사에 참여해 무료 안과 건강 검진을 실시했다.

이번에 진행된 ‘닥터 챌린지 날’ 행사는 경제적인 어려움 등으로 인해 평소 건강을 돌보기 어려운 기초 생활 수급자들에게 안과 검진을 통해 눈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는 백내장, 안구건조증 등의 안과 질환 여부를 검사하고 개별 상담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진료 후 안과적 치료가 필요한 2명에게 각각 시력교정 및 백내장 수술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이번 ‘닥터 챌린지 날’ 행사는 오후 7시 반부터 약 2시간 동안 야간 진료를 진행돼 평소 생계 활동으로 시간적 여유가 없던 환자들도 부담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끌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김진국 대표 원장은 “취약계층에 있는 분들이 이번 ‘닥터 챌린지 날’을 통해 눈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닥터 챌린지 날’은 서초구 보건소와 서초구 소재 대표 병원 13인의 원장이 주체가 되어 서초구 취약 계층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올해 7월부터 매월 둘째 주 화요일마다 무료 건강 검진을 실시하는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