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장신대 사회복지사 취업강화 위한 MOU
사회보장정보원-장신대 사회복지사 취업강화 위한 MOU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5.08.2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보장정보원은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사회보장정보원 전산교육장에서 서울장신대학교와 예비사회복지사 대상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예비사회복지사인 서울장신대학교 학생 30여명은 지난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실습교육을 받았으며 교육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됐다.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은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에서 제반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사용하는 정보시스템이다.

교육을 마친 장신대학교 학생들은 “마치 현장에서 직접 업무를 하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처음 접하는 교육이지만 사회보장정보원 강사분들이 학생 수준에 맞게 교육내용을 설명해줘 매우 좋았다”며 “앞으로 사회복지현장에서 근무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에서는 예비사회복지사들의 눈높이에 맞춰 미래 사회복지 현장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원희목 사회보장정보원 원장의 ‘보건복지정책의 현황 및 전망’ 특강도 진행됐다.

원희목 원장은 “예비사회복지사에게 취업 전 시스템 교육을 지원하는 것은 정부 3.0 일자리창출을 통한 창조경제지원의 일환으로 서울장신대학교를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