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 ‘2015 행복나눔N 캠페인’ 기금전달식 개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2015 행복나눔N 캠페인’ 기금전달식 개최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5.08.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27일 베스트웨스턴 서울가든호텔에서 ‘2015 행복나눔N 캠페인’ 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달식에는 차흥봉 회장을 비롯해 보건복지부와 기금 전달 참여기업 및 수혜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등 약 8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전달식은 지난해 8월부터 현재까지 한 해 동안 조성된 기금 약 29억원을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 의료, 문화예술, 글로벌 사업 등에 사용될 수 있도록 복지 현장에 전달하고 후원 참여기업에 대한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캠페인 참여기업과 수혜 사회복지설간 개별 전달식을 비롯해 CJ CGV,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에쓰-오일, ㈜한국스마트카드 등 5년 이상 장기적으로 참여한 기업에 감사패를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또 정길생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이사장(전 건국대 총장)은  ‘나눔과 배려’라는 주제로 국민 누구나 쉽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모옥희 나눔사업본부장은 “행복나눔N 캠페인을 통한 참여기업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우수사례를 소개해 기업 간 다양한 나눔활동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행복나눔N 캠페인’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캠페인이다. 여기에 참여한 기업은 행복나눔으로 선정한 제품과 서비스에 나눔(Nanum)을 뜻하는 N마크를 부착하고 소비자는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이용할 경우 판매수익의 일부가 기부된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돼 현재까지 126개 기업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