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성분 확인하고 고르세요~”
화장품, “성분 확인하고 고르세요~”
  • 전유미 기자 (yumi@k-health.com)
  • 승인 2015.09.0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의 성분을 확인 후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화장품 성분 분석 어플리케이션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는 출시 2년 만에 다운로드 수가 100만 건을 돌파했다.

 

화장품의 경우 매일 사용하게 될 뿐만 아니라 피부에 스며들어 인체에 영향을 끼칠 수 있어 성분의 유해성 및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덕분이다.

페녹시에탄올, 파라벤 등 일부 피부 유해 논란 성분의 경우 연구가 현재 진행 중이긴 하나, 미국 환경연구단체인 EWG에 중간 혹은 높은 위험도 등급 성분으로 분류되거나 언론 상의 각종 보도자료 등으로 그 유해성에 대한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불안하기 마련이다.

이에 최근 시중에는 이러한 유해 논란 성분까지 모두 배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화장품들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바디 피부에 안심 보습하세요!

바디 보습제의 경우 매일 온몸에 많은 양을 사용하게 되는 제품이니 만큼 성분을 꼼꼼히 확인 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피부 건강에 좋다.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 로션은 페녹시에탄올, 파라벤, 미네랄오일, 색소, 에탄올 등 피부에 부담이 될 수 있는 5가지 성분을 배제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또한 쉐어버터, 포도씨오일, 판테놀 등의 보습성분에 네오팜의 국제 특허기술 MLE®를 접목시킨 MLE 보습과학 포뮬러TM가 한번 발라도 두 번 바른 듯한 촉촉함과 깊이 스며드는 고보습 효과를 48시간 동안 지속시켜 탄탄한 피부보습을 완성시켜준다.

◆무첨가 샴푸로 두피 건강 지키세요!

최근 무 파라벤, 무 실리콘 등의 샴푸가 각광받고 있다. 샴푸에 함유된 화학 성분들은 두피에 남아있을 경우 두피를 자극하고 모공을 막아 뾰루지와 같은 두피 트러블 및 탈모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

듀크레이 샹푸엥 엑스트라 두는 페녹시에탄올, 파라벤, 이눌린, 실리콘을 함유하지 않은 저자극 제품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습 성분을 베이스로 해 모발과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줄 뿐만 아니라 프로비타민 B5가 모발피질까지 흡수되어 수분 지속력을 높여줌으로써 모발의 외부 저항력을 강화해준다.

◆예민한 아기 피부에 순하게!

아기들은 성인에 비해 일부 화학물질에 대한 반응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더욱 신경 써서 성분을 확인해야 한다. 물티슈는 아기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화장품 류 중 하나로 입가, 엉덩이 등 온 몸에 사용되기 때문에 무첨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필수다.

하기스의 네이처메이드 물티슈는 페녹시에탄올, 파라벤, 합성향 등을 무첨가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무자극 제품. 천연펄프를 함유한 원단으로 피부 친화적이며 쉐어버터 추출물, 국내산 자작나무수액 추출물, 연꽃 추출물 등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해 아기 피부의 보습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