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항공·레저업계, 추석겨냥 ‘얼리버드 마케팅’ 확대
유통·항공·레저업계, 추석겨냥 ‘얼리버드 마케팅’ 확대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5.09.0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투세븐, ‘얼리버드 균일가 대전’ 완판임박

# 직장맘 김혜원 씨는 다가오는 추석, 남들보다 일찍 추석 준비를 한 덕분에 명절에 대한 고민을 덜게 됐다. 지난 달 양가 부모님, 중요한 친인척의 추석 선물세트를 예약하고 아이들 추석빔도 미리 구매했기 때문. 명절 전날 대형마트에서 허겁지겁 선물을 샀던 모습과 대조된다. 피크 기간을 피해 미리 예약한 덕분에 질 좋은 상품을 먼저 구입했을 뿐 아니라 각종 할인, 무료배송 등 가격적인 혜택도 챙길 수 있게 됐다.

추석을 앞두고 유통, 항공, 레저업계에서 ‘얼리버드 마케팅’을 펼쳐 추석 특수를 노리고 있다. 메르스영향으로 전반적인 업황이 좋지 않은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예년보다 일찍 추석 시즌 프로모션을 실시한 것. 더욱이 최근에는 남들보다 일찍 움직여 가격과 품질을 동시에 챙기려는 합리적인 소비자, 이른바 ‘얼리버드족’도 증가해 때이른 추석특수가 예상된다.

기업 입장에서 ‘얼리버드 마케팅’은 공급물량을 미리 예상할 수 있어 안정적인 수입을 확보할 수 있게 해주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파격적인 가격혜택으로 질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과 소비자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는 전략이다.

▲가격과 품질 내세운 추석빔 제품…‘완판임박’

추석을 앞두고 추석빔을 미리 구매할 수 있는 할인행사가 눈길을 끈다. 제로투세븐은 창립 15주년을 맞아 고객 사은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아이들의 추석빔과 겨울자켓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얼리버드데이 균일가 대전’을 오는 13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제로투세븐닷컴에서 펼친다.

▲ 제로투세븐 15주년 관련 고객프로모션.

이번 행사는 제로투세븐의 대표 의류브랜드 알로앤루, 포래즈, 알퐁소, 섀르반의 가을․겨울 상품을 1만 5천원, 5만원, 10만원 등 균일가에 만나 볼 수 있다. 조금만 서두르면 가을에 입기 좋은 아동 맨투맨 티셔츠와 바지, 캐릭터 상하복, 우주복, 플리스 집업이나 겨울 아우터용 점퍼를 최고 7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가격과 품질 모두 실속있게 챙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지난주 소셜커머스 쿠팡에서 진행한 ‘제로투세븐 의류 상품교환권 30% 할인 판매’도 추석빔을 미리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몰려 약 1만장 정도 판매됐다. 제로투세븐은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오는 11일까지 ‘의류 상품교환권 30% 할인 판매’를 단 3일 동안만 제로투세븐닷컴에서 앵콜로 진행한다. 이번 상품 교환권은 제로투세븐 전국 매장과 제로투세븐닷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제로투세븐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얼리버드 마케팅이 유통업계 전반으로 확대되며 일부 인기상품의 경우 ‘완판’ 조짐을 보이고 있다”며 “상품권, 신상할인 등 스마트한 쇼핑으로 자녀의 추석빔, 가족친지 출산선물 등 인기 신상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제로투세븐 매장에서 소비자가 아동 추석빔을 구매하고 있다.

▲대형마트, 이른 추석선물세트 판매…‘매출 급증’

해마다 추석선물 예약판매가 늘어나자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도 예년보다 일찍 역대 최대 규모로 추석 선물세트 예약을 받기 시작했다. 이마트는 본격적인 추석 영업의 시작으로 지난 17일 예년보다 4일 먼저 역대 최대 규모의 사전 예약 선물세트를 판매했다.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예약 판매에는 8대카드 할인 133품목, 단체선물 할인 20품목, 신선 진품명품세트 21품목 등 신선과 가공, 생활을 망라해 174개 품목을 준비했다. 지난 추석선물세트에 비해 올해는 가짓수를 50%, 총 물량은 2배 수준으로 대폭 늘렸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사전 예약세트 판매 매출이 지난 추석에 비해 307.9% 증가했다.

롯데마트도 지난달 10일부터 전 점포에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했다.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예약판매에는 추석 대표 선물세트인 사과, 배, 한우 등 신선 선물세트에서부터 통조림, 식용유 등 가공 선물세트, 샴푸, 치약 등 생활 선물세트를 포함해 총 106개 품목이 판매된다. 롯데마트 역시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72.2% 증가했다고 밝혔다.

▲항공업계, 추석 장거리 노선…8월 ‘조기마감’

추석연휴에 여행을 계획한 가족단위 고객도 증가하고 있다. 국내 주요 항공사의 경우 ‘얼리버드족’을 겨냥해 발 빠른 마케팅을 진행했다. 그 결과 추석 연휴기간 동남아는 물론, 인기가 많은 장거리 노선의 전 좌석이 지난달에 예약 마감됐다.

대한항공은 추석 연휴 기간 중 이탈리아 로마행 항공권이 이미 매진됐으며 스위스 취리히, 오스트리아 빈, 체코 프라하, 이탈리아 로마, 일본 삿포로로 가는 여객기의 전 좌석예약이 마감됐다. 아시아나항공 역시 추석 대체휴일 속 프랑스 파리와 로마, 터키 이스탄불, 태국 푸켓,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인도네시아 발리 등 여객기의 예약이 가득 찼다. 저가 항공사 역시 추석 성수기를 맞아 제주항공은 일본 도쿄와 오사카, 오키나와 노선의 예약률이 평균 96%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호텔, 막바지 ‘얼리버드 할인 프로모션’ 진행

국내 호텔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는 건 어떨까. 호텔 업계에서 국내 여행객들을 위한 추석특수 막바지 ‘얼리버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서둘러 예약하면 도심 속 여유로운 휴가를 즐길 수 있다.

그랜드하얏트 인천은 연휴 기간 ‘추석 만들기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에는 객실 1박과 조식 성인 2인, 프랑스 스타일의 페이퍼아트 클래스, 막대 인형극 및 닌텐도존 무료 이용이 포함된다. 오는 15일까지 미리 예약을 완료하면 5만원을 할인해주는 ‘얼리버드 프로모션’도 진행되니 서두를수록 이득이다.

서울신라호텔은 추석 연휴 동안 영빈관 정원에 마련된 야외 영화관에서 최신 영화를 볼 수 있는 ‘문라이트 시네마 패키지’를 선보인다.  홈페이지를 통해 패키지를 예약하면 1만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