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서울도시철도공사, 건강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의협-서울도시철도공사, 건강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 황인태 기자 (ithwang@k-health.com)
  • 승인 2015.09.1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의사협회와 서울특별시도시철도공사는 10일 의협회관 3층 회의실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건강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협과 도시철도공사는 ‘국민과 함께하는 건강캠페인’의 일환으로 시민건강열차 운행과 건강정보 홍보부스 등을 운영해 국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치매예방과 절주 등에 대한 공동 캠페인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시민건강열차는 7호선 전동차 1대(8량 전체) 내부를 올바른 손씻기, 의료광고심의위원회, 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 홍보와, 치매예방, 절주, 임산부건강지키기 및 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조성해 운행한다. 각 량(칸)별로 치매, 절주, 손씻기 등의 주제별 테마열차로 꾸며, 9월 21일부터 8주간 운행할 예정이다.

이번 건강캠페인에는 주최 측인 대한의사협회와 서울도시철도공사 이외에도 대한노인정신의학회와 한국중독정신의학회가 주관단체로,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 대한신경정신의학회가 후원단체로 참여한다.

대한의사협회 추무진 회장은 “서울도시철도공사와 건강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하철 이용시민에게 올바르고 전문적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계기로 건강문화 확산을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